지구젤리와 너튜브 어린이 동영상

in Avle 여성 육아4 years ago (edited)

혹시 지구젤리를 아시나요??
지구젤리가 도대체 뭐길래 아이들 사이에서 이렇게 인기가 있는가 했더니 1년전쯤 너튜브 너튜버들한테 인기가 많아서 너도 나도 앞다투어 지구젤리 먹방을 했다더군요. 그 당시에는 지구젤리 하나 구하기도 힘들었고 조그마한 젤리 하나가 3천원까지 갔다고 합니다.

그나마 요즘엔 편의점이나 문방구, 아이스크림 전문점 같은데서 천원이면 살 수가 있는 것 같아요. 해피네도 아이들이 하도 지구젤리, 지구젤리 노래를 불러서 코스트코에 갔다가 큰맘 먹고 젤리 믹스가 들어있는 통을 사가지고 왔습니다.

20200612_124325.jpg

지구모양으로 생겨서 지구젤리라 부르는 건 알겠는데, 껍질을 까보니 내용물은 그냥 500원짜리 동전 크기의,동그란 구모양의 파란색 젤리네요. 한입 깨물어서 안쪽 내용내용을 보면 그냥 지구의 내핵을 표현한 것처럼 빨간색 액체 비슷한 것이 보입니다.

20200510_092125.jpg

1589646947609.jpg

KakaoTalk_20200406_200742298_01.gif

엄청 사달라고 졸라대서 좋아할 줄 알았건만 우리 아이들 한입 베어 물고는 더 먹을려고를 하지 않네요. 젤리라면 너무 좋아해서 큰 것 한통 사다놔도 곧 없어지는데 말이지요. 아이들 입맛에도 엄청 달고, 그렇게 맛있는 맛은 아닌가 봅니다.

그럼에도 어린 아이들에게 먹어 보고 싶게 만드는 너튜버들..요즘 너튜버들에 의해서 아무런 여과없이 아이들에게 보여지는 내용들이 아이들로 하여금 엄마, 아빠를 졸라서라도 꼭 사야되는 품목으로 인식되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

게다가 신랑 얘기를 들어보니, 제가 모르는 아동학대가 자행되고 있다고 하더군요. 저는 그냥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즐겁게 놀이하는 장면을 동영상에 담는지 알았는데 부모가 원하는 장면이 나오지 않으면 몇번이고를 반복해서 찍고, 더 많은 구독자를 만들기 위해 더 자극적인 내용을 만든다고 하니, 아이들을 돈벌이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

아이들이 너튜브 동영상을 오래 시청하는 것도 문제지만, 그런 너튜버들을 제재할 수 없는 것도 문제인 것 같아요.

그런면에서 있는 그대로의 오남매의 일상을 보여주는 오남매 이야기(아이를 키우면서 공감되고, 웃게 되는)나 교훈적인 면이 많은 팥쥐아빠님 같은 너튜브가 더 많은 분으로부터 사랑받았으면 좋겠네요.

신랑 말이 사실 이라면 키즈 너튜브 동영상들 실망이네요. 정말.. 돈도 좋지만 양심은 버리지 않는, 말 그대로 진정한 creator들이 많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Sort:  

어디든 돈이 되면 어두운 면이 더 빨리 자라는것 같습니다.

지구젤리라는게 있는줄 처음 알았네요. 저희 아이들이 아직 너튜브를 안봐서 다행이네요..

보기엔 예쁜데 ㅋㅋ 색이 몸에 너무 나빠보여요.

맛도 없고 색깔도 쫌 그렇고 암튼 비추입니다
1호님이 신맛을 좋아해서 가끔 코스트코 가면 사진보다 큰통으로 한통씩 사다주는데 지구젤리가 10개 들어있었던거 같네요

지구젤리? 처음 들어봐요! ㅎㅎ
마지막 사진보니 저도 먹고싶지 않네요~ ㅋㅋㅋ

저는 오늘 이런게 있는지 처음 앐았어요

정말.. 돈도 좋지만 양심은 버리지 않는, 말 그대로 진정한 creator들이 많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공감합니다.
새는 면이 있기는 하지만
동물 관련해서도 방송각을 잡기 위해서
강제하며 동영상을 제작한다는 사실이 내부 관계자에 의해
폭로되어 일파만파 되었죠

그렇기에 님과 같은 바램입니다.

저도 처음보네요
색소가 듬뿍이네요 크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50.59
ETH 2644.5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