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카카오자전거를 동네에서 보다.

in Avle 여성 육아4 years ago

안녕하세요.. 럽럽 투럽맘입니다~

동네에서 며칠 전부터 노랑이 자전거 몇대에 세워져 있는걸 봤어요..

귀엽다~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가까이 가보니 공유 전기 자전거(카카오T 바이크) 라고 적혀있더라구요..

20200902_064223.jpg

두 세대 길가에 세워져 있더니 점점 수가 늘어나서 빌라 근처에도 보이네요.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니 서울,인천, 경기,전주, 울산 등 일부 도시에서 시행을 하고 있는 공유자전거였어요.

동네 근처에 아라뱃길 자전거 도로가 있는데 여기에 라이딩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아마아 시범도시가 되지않았을까 싶네요^^

사용은 카카오T앱 을 다운로드 받으면 되구요.

스크린샷(73)1.png

바이크 선택 후 카드 등록을 하면되는데 여기서 보증금 "10,000원 " 결제 후 사용가능하답니다.
전기자전거라 최고속도 23km까지 속도를 낼 수 있어서 오르막길에서도 페달을 가볍게 밟아도 쉽게 올라갈 수 있어 좋다고 해요.

다 타고는 서비스 지역내에 아무대나 세워두면 끝!!
그냥 길거리에 세워두면 누가 가져가거나 고장이 나지않을까 했는데 앱에 위치와 배터리양까지 나와있고 고장나거나 하는 자전거는 수시로 관리한다고 하니 새삼 세상이 정말 좋아지고 편리해졌구나 싶네요..\

거기에다 인천시는 시민 전체 자전거 보험이 자동가입 되어있답니다.

jajeongeo_dancheboheom_poseuteo.png

시에서 자전거 타는 것을 적극적으로 응원하는 듯한 느낌^^?!!
보험까지 가입해주니 너무 좋지만 이 보험 쓸 일이 없는게 제일 좋겠죠??

어제 TV에 보니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으로 아주 핫하던데 이쯤되면 정말 카카오가 열일하는것 같아요.

코로나가 멀리 가버리고 날씨 좋은 선선한 날에 카카오 자전거로 동네한번 달려보고싶네요..

그럼 오늘도 안전하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랄께요..

씨유어개인~!

Sort:  

부산에도 곳곳에 공유킥보드가 있어요.노란자전거가 이뿌네요.

아무데나 세워두면 끝?? 정해진 장소가 없구나... ㅎㅎ

위치추적이 되나봐요~
근데 도로에 그냥 넘어져있는 자전거도 있어서 과연 잘 될까 의문도 들더라구요...

투럽이가 넘어뜨렸지?

경찰 아저씨~ 어떤 시골 아저씨가 저 모함해요!!!

공유 킥보드, 공유 자전거 다 좋은데...
저희 같은 시골에는 없는게 문제지요 ㅠㅠ
인천 서구에도 들어왔으니..
한 1~2년 뒤엔 저희 동네도 들어올지도 모르겠군요..
저도 큰아이가 같이 자전거 타고싶다고 해서
한달전에 자전거 사놓고 장마+코로나로 아직 한번도 못타봤네요 하하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하루 되세요 투럽맘님

저희 남편도 큰맘먹고 자기 자전거 사고 악세사리까지 구입했는데..
코로나에다 장마로 복도행이 되어버렸어요..ㅠㅠ
아이들이 오다가다 따르릉~ 자전거 벨만 누르고 가지요^^;;
어서 좋아졌음 좋겠어요.. 부기님도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아무데나 세워두는게 문제인거 같습니다.

공유 자전거 아직 이용 안해봤는데
정말 편해 보이네요. ^^

세종시에도 공유 자전거 공유 킥보드 있는데 사용감은 그닥
카카오 자전거면 나중에 클레이로 결제하게 되는거 아닌가요?

카카오가 이런것도 하는군요. 주식 가격이...ㅎㅎㅎ 요즘 전동킥보드가 사고도 많고 주차로 문제가 있기도 하던데 자전거는 그런 문제가 좀 덜했으면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9264.94
ETH 2604.33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