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대할망...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20210522_073558.jpg
그리스신 제우스의 아버지 크로노스...saturnus 의
요일 토요일이다
아파트난간에 이름모를 나리꽃같은 작은 꽃이
피었다 하얀 개나리크기의 조그만 꽃들이 초록잎들
사이로 고개를 내민다
개나리도 나리꽃처럼 생긴 개나리이므로
이녀석도 하얀 쬐끄만 나리? 꽃쯤으로 생각해본다...

아열대 기후로 점점 변해가는것 같다
비가 와서 오늘은 선선한데
불과 며칠전 비는 습한기운을 동반하여 이른장마처럼 느껴졌다
제주는 이미 여름에 접어들었을것 같다...

제주도는 서너차례 가본듯 한데
우리나라의 보물섬인듯 하다
북쪽으로 추자도
남쪽으로 마라도
서쪽으로 차귀도
동쪽으로 우도를 거느린 거대한 항공모함이다
이 아름다운 제주를 일본놈들은 2차세계대전때
갱도 진지로 사용하여 여기저기 갱도들이 많다...

제주에는 설문대할망 설화가 유명하다
거인할망인데 한라산을 베개삼고 잠을자며
바닷속 흙을 퍼서 제주도를 만들었다고 한다^^
흙을 앞주머니로 나르다가 구멍이 난 곳으로 흙이 조금씩 새서 생긴것이 제주오름이란다
쎈 오줌발에 동쪽 성산포땅이 조큼 뜯겨져 나가서
우도가 되었다고 한다
자녀가 500명...오백장군이 있었는데
어느날 죽을 쑤다 죽솥에 그만 허무하게 빠져죽었단다 그걸모르는 자녀들이 죽을 맛있게 먹었다나...
그러나 한 자녀가 뼈를 발견하고 어머니인것을
나중에 알고 통곡하며 울었고
그는 서쪽 차귀도의 바위가 되었다고 전해진다...

주말이다
주중의 묵은 피로의 때를 벗기고
가벼운 하루를 시작해본다
주말엔 좀 게을러도 된다^^
맘껏 꼬물락거리고 궁싯거리고
내일이 일욜이니 가벼운 음주도 좋다^^

20210522_073554.jpg

Sort:  

주중 묵은 피로를 여전히 감당하는 하루.. 입니다.흐앗..ㅋㅋ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3 years ago 

낼은 휴일이니~~~
즐거운 주말되세요^^

start success go! go! go!

 3 years ago 

감사합니다^^

tipu도 upvu처럼 임대할수 있는 건지요?

 3 years ago 

네 ~~~
임대도 가능하고 임대시 고정적으로
스팀스달 트론 인컴이 생기고
스달전송으로 업보트받을수있네요^^
저는 임대는 업뷰가 좋은듯 해서
임대는 철회했어요~~~

앗 스파가 많이높아지셨네요
스팀연금 화이팅

 3 years ago 

감솨요~~~
오늘도 불토니 소주한병만 까세요^^

악~~~어제 너무 달려서....ㅋㅋ
저도 연금좀 늘려야하는데

 3 years ago 

님덕에 연금 쬐끔늘렸네요~~~
아직 고래님들에 피하면
새발에 워커죠^^

가벼운 음주..^^

 3 years ago 

마음은 늘^^

 3 years ago 

thanks^^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3 years ago 

편안한 주말 밤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931.73
ETH 2663.43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