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이 간다...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20210409_073349.jpg
북유럽신화의 풍요와 미와 사랑의신 프레이야freyja
의 요일 금요일friday이다
TGIF Thanks God lt's Friday!!
지하철포스팅이 한달반이 넘었다^^
세월은 이리도 무심히 흘러가고
순간을 잡을수 없으니 한없이 덧없다
그저 묵묵히 살아있음을 지키며
성실함을 다하여 살아갈뿐...

임마뉴엘 칸트1724-1804는 독일...그당시 프로이센의 쾨니히스부르크에서 살았고 평생을 거기에서만 살았다
3시30 분 ...그가 늘 칼테오도르다리를 그시간에 산책하여 사람들은 산책하는 그를 보며 시계를 마추었다고 한다^^

이성이 무엇이지 보이려고 자연은 칸트를 낳았다
...kaulbach

그의 저서 순수이성비판,실천이성비판, 판단력 비판에서 진선미를 논하였다
선험적 종합적 판단으로 초월적 자아의 초월적 자유를 논하였고 인식의 주관적 형식이 중요하다는
객관으로 부터 주관으로의 코페르니쿠스적 전회를
만들어냈다
그가 마지막 죽던해 ...1804년
하인에게 포도주를 청하여 한잔 마시며...
모든것이 좋았다 Es ist Gut...을 남기고 마지막 숨을 거두었다고 한다
그가 늘 존경하고 경외한 두가지가
머리위 하늘에 가득한 별과...
마음속에 간직한 도덕법칙이었다
형이상학과 형이하학의 완벽을 추구하며 갔다

금요일이다...
금요일은 아무 이유없이 편안하고 여유롭다
신은 우리에게 휴식이라는 주말을 앞두고 있는
금요일이라는 기대를 주었다

서있는 사람들로 가득한 지하철에서 앉아서
여러역을 지날때마다 울리는 안내음성과 다양한 소음들을 사이에 두고도 이렇게 몰입하여
포스팅이 가능한것도 감사하다^^

봄은 점점더 짙어지고 깊어간다
아침 출근길엔 제법 싸늘한 바람이 불지만
낮이되면 금세 더워진다
아쉬운 화려한 봄날은 붙잡고 싶지만
하염없이 흘러만간다...
내년에 꼭 다시 보자꾸나
아름다운 봄날아...

Sort:  

Its cool !!!

 3 years ago 

thanks a lot!! I am glad because your answer^^

금요일은 똑같은 일상이어도 괜히 기분좋고 여유롭죠^^~! 약사님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3 years ago 

네^^
감사합니다~~~

가장 마음이 편안한 날이 금요일같습니다. 내일은 오전 출장이 있긴하지만 마음이 편안합니다^^

 3 years ago 

저도 그렇습니다^^

독일을 가보진 못했지만 꼭 살고싶은 나라 1순위죠. 칸트를 평생 읽을 날이 있을까요 ㅠㅠ

 3 years ago 

저도 히틀러만 빼고
독일 특히 게르만 민족을 좋아합니다^^

ㅇ오래전 칸트 한권 낑낑대고 읽고 나서
이해못함. ㅎㅎㅎㅎ
프랑스 시프테는
함부로 소크라테스, 스피노자, 칸트 같은 철학의 아버지들의 글을 두고 대충 뭉뚱그려 싸잡아 ‘난해함으로 오류를 가리는 ‘의미과잉’의 편집증 환자‘라 했지여 ^^

 3 years ago 

저도 이해못합니다^^
단지 존경할뿐이지요~~~

 3 years ago 

남은 봄날을 만끽해보아요! 행복한 금요일 보내세요>_<

 3 years ago 

좋은 봄날 되시길^^

 3 years ago 

프레이야와 프라이데이가 연관성이 있었군요 좋은 하루 되세요 ^^

 3 years ago 

그렇다더라구요^^
님도 좋은 하루요~~~

"모든것이 좋았다" 멋진말입니다. 죽을때 이소리할 수있으면 행복할 것 같아요.

 3 years ago 

그렇지요^^
참 행복할거 같아요~~~~

금요일 저녁은 언제나 좋죠ㅎ

 3 years ago 

불금은 늘 좋지요^^

봄이 진짜 그렇게 좋은지는 저도 요즘 서서히 느끼고 있어요 사진 정말 좋네요 이 좋은 봄도 이렇게 지나가는군요 ㅠ
미세먼지 때문에 잘 즐기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3 years ago 

그러게요~~~~^^
미세먼지...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4870.15
ETH 3489.66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