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에...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20210608_074042.jpg
북유럽신 티르Tyrr의 요일 화요일이다
화수목금은 북유럽신이 줄지어 등장한다
오딘woden 토르 torr 프레이야Freyja...
월요일이 지나니 한결 가볍다
이름모를 들꽃들이 줄지어 피었다
각자 이름을 갖고 있을텐데
머릿속은 기냥 들꽃 야생화로 퉁쳐버린다
작약이나 모란처럼 큰 꽃도 예쁘지만
작은 야생화도 만만찬다
작은 고추도 맵다...

노화는 NAD라는 조효소의 감소와 함께 온다
NAD는 FAD와 함께 태양으로 부터 받은
귀한 전자를 에너지 회로에서
전달하여 ATP라는 에너지를 만드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녀석이다
전자전달계의 핵심 주인공이다
유년시절 100프로의 NAD가
성인이 되면 50프로가 되고
노년엔 10프로 이하로 줄어든다...

노화...aging...
최근 십여년간 생물학계는
안티에이징에 집중하여왔다
그리고 몇가지 물질을 찾아낸다
붉은 적포도주에 많은 레스베라트롤
프랑스 라일락 추출물 메트포르민
메트포르민은 혈당 강하약으로도 쓰인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NMN...
확실하지는 않으나
NMN은 NAD의 전구체로
NMN을 투여하면 줄어들던 NAD가
늘어날것으로 추측한단다...
레스베라트롤과 NMN은
해외직구사이트에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호모사피엔스의 수명은 불과 백여년전만 해도 길어야
60여년에 불과했다
조주종심스님처럼 거의 120세까지 사신분도
있었지만 ...
이율곡이 51세에 죽었고 세종대왕도 54세에
태종 이방원은 56세에 죽었다
고대 동양에선 60갑자의 두배인
120세를 이상적인 수명으로 보았다
하지만 대개는 단명했다
천연두백신과 각종 백신 항생제 비누등의 개발과
더불어...
문명이 발달하면서 항산화와 항노화제의 발달은
호모사피엔스의 수명을 현재 80-90세 까지는 늘려논상태이다~~~
건강하게 오래사는 것이 중요해졌다
특히 뇌건강이 중요하다
구십이 넘어도 뇌만 튼튼하면
의욕을 갖고 높은 도파민 상태로 능동적으로
젊게 살수있다...
20210608_074059.jpg

Sort:  
 3 years ago 

뇌건강이 중요하다는 말씀 기억해두고, 늙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겠어요. 그나저나 피부는…OTL 🤣

 3 years ago 

파이팅^^

안티에이징...요즘 최대 관심사입니다. .레스베라트롤과 NMN,, 아이허브에 검색해 봐야겠네요

 3 years ago 

네~~~~
저희 부모님 장모님은 지금 드십니다^^
물론 저는 안먹습니다 ㅋㅋ

start success go! go! go!

 3 years ago 

Thanks^^

후 오늘은 제가 일등이네요 요즘 저도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주중에 팩을 하게되네요
노화는 젊을때 관리해야 좀더 오래가는게 아닌지 싶습니다

 3 years ago 

멋진 생각입니다~~~
뇌가 튼튼하십니다^^

수준 높은 글 잘 읽었습니다.

 3 years ago 

에고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3 years ago 

오딘과 토르가 북유럽신이였군요. 영화같은 곳에서 보니 이름만 익숙했는데 티르, 프레이야도 알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공부하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3 years ago 

북유럽 신화가 은근히 재밌습니다~~~
라그나로크^^

This post has received a 32.46 % upvote from @boomerang.

 3 years ago 

thanks^^

북유럽신들에서 나왔군요. 야생화 너무 이쁘죠. 모든 꽃은 다 이쁜거 같아요.

노화!
(작은 목소리로…) 몇 세 부터 먹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ㅎㅎㅎㅎ 당장 주문 들어가야 하는 건지 살짝 고민했거든요.
뇌… 요즘 저의 많은 관심사를 차지하고 있죠. 뇌 건강..
yh님 오늘도 뇌 건강을 위해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하루 되세요~

 3 years ago 

웃음이 레스베라트롤보다 더 좋은 명약입니다 ㅎㅎ
바람소리님은 안드셔도 될듯 합니다
뇌건강이 아주 튼튼해 보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