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풍 번개...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20210528_074257.jpg
비가 억수로 퍼붓고 천둥소리에 화들짝 놀란다
쩌억하는 번개와 함께 천지를 진동하는 천둥이 치는
금요일이다
아침도 가득한 먹물구름에다가
어둑어둑 태양이 가려져 흐리다
지하철까지 가는 도중 신발은 이미 물에 젖었다
물 H2O...
이산화탄소CO2와 태양빛으로
생명의 근원인 포도당과 산소를 만들지만
간혹 거대한 천둥번개와 함께
세찬 물줄기로
오늘처럼 위력을 과시하기도 한다
노자는 도덕경에서 상선약수 라 하였다
수선리만물 위부쟁 이라 하였다
물이 늘 베풀고 분쟁이 없다고 하였는데
오늘은 좀 쎄다^^

카를5세와 그 아들 필리페2세...시절...
스페인의 전성기를 구가했다
1500-1558 카를5세는 어머니 후아나가 미쳐서
어느 후미진 수도원에 유폐되고 딸이 지키는
암울한 상황에서 주로 검은 옷만 입었다고 한다
그런 그가 해가지지않는 제국 대 스페인제국을
만들었다
프랑스를 제외한 서유럽전역과 대서양건너
남아메리카를 정복했다
지금도 포르투갈어를 쓰는 브라질을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 남아메리카는 스페인어를 쓴다
그당시 고대인의 세계관은
지브롤타해협을 중심으로 non plus ultra이었다
카를 5세는 plus ultra 세계를 넘어 ...를 이루려
남미대륙을 장악했다
그의 아들 필리페 2세가 왕위를 넘겨받고
plus ultra정신도 이어받아 제국의 범위를 넓혀
찬란한 스페인 제국을 꿈꾸었다
필리핀의 이름도 필리페 2세에서 나왔다...
지금은 축구로 역시 세계를 제패한다
바르셀로나...
프리메라리가 리그의 최고의 팀에
신이 내린 아르헨티나의 축구신동 메시를 장착하고
근래 10여년간 축구제국을 건설했다
Plus ultra...^^

오늘은 불금이다
일찍 약속을 잡아서
벗들과 제한시간 10시까지 열심히 달려야한다^^
어쩌면 꼬로나로 인해 꽐라되게 자정넘어까지
안마시니 우리 마님 입장에선 맘이 놓으시는
요즘일것이다ㅎㅎ
폭우와 거센 폭풍에도
호모사피엔스는 살아가며 강해질것이다

오늘도 화이팅^^

20210528_074141.jpg

Sort:  

start success go! go! go!

 3 years ago 

Thanks...

허거덩 ㅜㅜ
아직도 비 내릴까요
오늘 데이트 해야하는데 ㄷ ㄷ
아침에 번개소리 듣고 잠깐 깨긴 했는데 큰일이네요

 3 years ago 

번개..빗속 데이트~~~
낭만적일듯 합니다^^

ㅎㅎ 오늘도 불금 예정이시군요 :) 나라에서 정해준 10시 통금이 참 감사하네요 ㅋㅋㅋ

 3 years ago 

저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This post has received a 34.47 % upvote from @boomerang.

 3 years ago 

Thanks

코로나때문에 10시에 들어가야하니까,
혹시나 약속 시간이 일찍 잡혀서 일찍 시작하게 되면
그렇게 또 설렐 수가 없더라구요 'ㅡ' ㅋㅋㅋㅋ

불금 퐈이팅입니닷!ㅎㅎㅎㅎ

 3 years ago 

불금 보내고 불토 해장중임다^^

정말 퍼붓는 비에 깜짝 놀랐어요 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3 years ago 

거의 장마입니다~^^

음... 이번엔.. 세계사 @.@

 3 years ago 

카를5세는 세기의 인물입니다^^

 3 years ago 

정말... 오늘 딱 비오는 타이밍에 운전하고 있었는데 식겁했슴다

 3 years ago 

잦은 번개에 놀랐죠^^

이놈의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아마도 지금 스페인에 있을텐데... ㅠㅠ
내년엔 반드시 갑니다!

 3 years ago 

스페인은 멋진 나라인듯 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4
JST 0.030
BTC 69500.15
ETH 3394.50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