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생각] 230704 _ 내가 아이들과 해야 할 일steemCreated with Sketch.

딸아이 오늘부터 시험이다.
무슨 시험인지 난 모른다. 기말시험인가?

어제 초밥이 먹고 싶다고 해서 초밥을 사다줬다. 운동하고 오니 아주 맛있게 먹었다. 그리곤 방에서 딩굴딩굴 ㅎㅎ 그리고 거실에 나와서 딩굴딩굴하며 이야기 한다.

"큰 일이네. 시험인데 공부가 정말 하기 싫어 , 집중이 안돼"

"그래 괜찮겠어? 아빤 상관없어 그럼 그냥 일찍자라"

그리고 난 자러 들어갔는데 새벽에 불이 켜진 걸 보니 공부를 한건지 딩굴딩굴 하고 있는건지 잘 모르겠다.

암튼 난 공부하란 이야기를 안한다. 솔직한 내 생각은 그림 그리는거 좋아하니 그림공부 편하게 하고 화실에서 그림이나 그리며 살았으면 좋겠다. 유명한 화가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도 없다. 그냥 좋아하는 거 하면서 사는거다.

한편으로 세상 험한데 본인이 스스로 먹고 살 능력을 키워주는게 맞다는 생각도 한다. 고2지만 정말 애기같다. 아마 라면도 못 끓여 먹을것 같다. 보고 있음 살짝 걱정도 된다. 사실 아내도 결혼생활 시작했을때 정말 아무것도 할 줄 몰랐는데 지금은 꽤 강한엄마 그리고 살림꾼이 되어있다. 똑똑한 녀석이니 닥치면 다 잘 해낼거란 생각도 한다.

지금 빠르게 변하는 세상을 보며 고민이 많다. 아이들이 사회에 나갈 6년 후 세상은 어떻게 변해 있을까? 뭘 하며 살아야 행복할까? 그런 고민을 한다. 좋은 대학과 직장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것에 대해 난 부정적인 사람이다. 조금 살아보니 그게 예전엔 아주 중요했는데 지금은 아니다. 주변에 친구나 형님들 보면 사실 예전에도 크게 중요하지 않았던 것 같다.

지금 그 고민은 내 몫이고 아이들은 바른인성을 가진 녀석들로 성장하면 된다. 그리고 도전도 할 줄 알고 조금 끈기도 있음 그걸로 충분하다. 내가 아이들에 알려주고 그리고 함께 경험해야 할 일들이다. 내가 아이들과 해야 할 제일 중요한 일들이다.

오늘 딸아이와 둘이 저녁을 먹어야 한다. 차돌과 상추쌈을 먹을 생각이다. 아내가 그렇게 먹으라고 한다. ㅎㅎㅎ

비가 엄청 온다고 합니다.
비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Voting Lottery PayBack 22회 적립금 206 STEEM] 관심작가(2023-07-04)
https://www.steemit.com/@veryhappyday/voting-lottery-payback-22--206-steem-2023-07-04

@veryhappyday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참 이쁘게 쓰셨네요

이쁘게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한부자 #3] 6월 정기 후원금~💕💕💕
https://www.steemit.com/@epitt925/3-6

@epitt925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last year 

나도 아이들이랑 이렇게 성장하고 싶음
공부보다는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아이들이 훨씬 잘 할 거 같음~!!

Daily Top 100 SP Increase Report
https://www.steemit.com/@whalesreport/whales-sp-report-3-7-2023

@whalesreport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last year 

카카님 가치관이 아주 저와 베리 비슷하십니다. ㅋㅋ
아직 우리집 아이들은 사회생활까지는 많이 남긴 했지만, 하고 싶은거 하면서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그게 쉬운건 아니겠지만요. ㅎㅎ

카카님 가족분들도 항상 행복하시길.. 바래요 ㅎ

ㅎㅎ 햅보이형님 아주 멋진 가치관입니다.^^
하고 싶은거 하고 살려면 사실 가장 기본은 해결 할 경제력이
필요해서 쉽지는 않죠. 좋아하는일로 먹고 살면 좋아하는 일도
정말 일이 되어버린다고 하네요

아이들은 바른인성으로 자라고
햅보이님이 열심히 돈 버는걸로 ㅎㅎㅎ 함께 화이팅입니다.

참.. 상남자님께 댓글로 질문 남겼는데요
nNFT 받고 다른 계정으로 전송도 되나요?
ㅎㅎ 답변 받았어요 전송 및 거래 되는군요^^
굿입니다.

Daily Top 100 Whales Report
https://www.steemit.com/@whalesreport/whales-report-3-7-2023

@whalesreport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H4LAB Delegation Status (2023/07/05)
https://www.steemit.com/@h4lab/2023-07-05-status

@h4lab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653.41
ETH 3122.86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