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펜 없이 푸는 퀴즈] 순발력과 센스를 기르는 연상퀴즈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edited)

다들 연상퀴즈라고 들어보셨을 텐데요.
지인에게 듣기로는 어린 아이들의 교육 목적으로 연상 퀴즈를 활용한다고도 하더군요.
때로는 약간의 창의력을 발휘하는 연습이 어른들에게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제가 몇 달 전 구상하거나 소개받은 연상퀴즈 리스트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호박, 12, 마법] 을 보고 '신데렐라'를 맞히면 되는 방식입니다.
제가 특히 좋아했던 문제 10개 먼저 올려볼텐데요, 재미있게 풀어주시면 좋겠습니다.

  1. [일기, 총알, 돈, 배]
  2. [다이아몬드, 장갑, 들판, 달리기]
  3. [돌, 거울, 뱀]
  4. [화산, 피자, 결혼, 목걸이]
  5. [도넛, 비행, 노래, 하양]
  6. [꽃, 곰, 애칭, 끈적함]
  7. [줄, 8, 독, 히어로]
  8. [휴일, 길, 법, 숫자, 건축]
  9. [테이블, 가벼움, 그물, 빨간 고무]
  10. [숫자와 색깔과 선, 출구, 의자, 게임]

난이도가 너무 쉬운지 어려운지 감을 잘 못 잡겠네요.
창의력을 잘 발휘해서 댓글에서 풀어주세요!

Sort:  

하나도 모르겠어요.

너무 어려웠을 수도 있겠네요 ㅠㅠ
가령 3번 [돌, 거울, 뱀]의 정답은 메두사 고요,
9번 [테이블, 가벼움, 그물, 빨간 고무]의 답은 탁구입니다.
아무래도 힌트가 좀 더 필요한 것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297.37
ETH 3698.84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