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쉽고 빠르게 후숙하는 법!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IMG_3655.JPG

3일전에 구입한 아보카도 인데요~ 세개 모두 처음엔 오른쪽 두개랑 마찬가지로 초록색의 단단한 상태로 배달되어 왔어요.

IMG_5439.JPG

가장 왼쪽의 아보카도를 종이에 말아서 하루하고 반나절동안 상온 후숙을 했더니 색이 진한갈색으로 변하고 손끝으로 눌러봤을때 들어가는 정도로 아주 잘 익었습니다 :) 나머지 두개는 아직도 단단해요!!

한꺼번에 후숙시키는것 보다 시간 간격을 두고 종이에 말아 후숙을 시키면 2~3일에 한번씩 아보카도를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 손으로 살짝 눌렀을때 들어가는 정도면 퍼펙트하게 후숙이 된 상태인데요~ 이 상태에서 바로 드실게 아니면 냉장고에서 저온 후숙을 하시다가 2~3일내에 드시면 됩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는 그대로 스무디, 과콰몰리, 샐러드, 스시롤등에 사용하셔도 되고, 남은 아보카도는 레몬즙을 뿌려 냉동 보관하셨다 조금씩 꺼내 드시면 더 길게 보관하실 수 있답니다 :)

인터넷에 찾아보면 안익은 아보카도는 전자렌지에 돌리라는 말도 있던데(정말 맛이 없어져요ㅠㅠ) 절대 그렇게 하지마시고 이렇게 종이나 신문지에 잘 감싸서 상온에 보관해보세요^^

베트남은 아보카도가 제철이라 가격도 저렴하고 어딜가나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달걀이랑 간장&참기름 넣고 아보카도 비빔밥을 해먹는걸 가장 좋아하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드시는걸 좋아하시나요? :)

Sort:  

저렇게 하면 금방 숙성하는군요

아... 근데 꼭 종이를 싸서 후숙해야하나요?
미국에 살땐 그냥 놔뒀던 기억이..
한국와선 비싸서 못사먹는게 좀 아쉽네요..

 4 years ago 

그냥 하셔도 되는데 종이에 싸시면 더 잘 & 빨리 후숙되요~!!^^
한국 아보카도는 정말 비싸죠ㅠㅠ 한국에서도 나면 좋을텐데ㅠㅠ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90.76
ETH 3423.6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