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윈도우 블루스크린 현상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는데 전세계 윈도우가 난리군요.

[긴급] 크라우드스트라이크 팔콘 업데이트 했다가 PC 블루스크린...전세계 ‘파장’

크라우드스트라이크라는 회사의 보안 제품에 문제가 생겨서 문제가 된건데 이게 외국에서는 거의 v3 같은 존재인가 봅니다.

엄청 유명한 기업용 보안 제품인 것 같은데 해외 제품이기도 하고 기업용 제품이다보니 잘 알려지지 않아서 저도 이번에 처음 들어보네요.

하여튼, 해당 회사의 보안 제품의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이게 윈도우, 특히 윈도우10에서 문제를 일으켜서 전세계에서 장애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개인 컴퓨터만이 아니라 윈도우 서버제품에서도 문제가 생겨서 지금 문제가 더 커진 것 같습니다.

윈도우 서버를 사용하는 항공사 공항 방송국등 해외에서는 이미 난리가 나서 비행기 티켓 발권에 문제가 생기고 방송국에 방송을 못하는 상태인가 봅니다. 한국도 LCC 몇 곳이 문제가 생겨서 수기로 수속을 했다고 합니다.

외국계 다니는 친구도 윈도우가 부팅이 안되서 일을 못하고 있다네요.

특히나 요샌 대부분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하다보니 클라우드의 윈도우 서버에 문제가 생기면 이건 뭐... 클라우드 서비스쪽에서 해결해 주지 않으면 방법이 없긴 하겠네요.

제가 일하는 곳도 몇몇 윈도우 서버 시스템은 문제가 생겨서 장애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저희 부서는 윈도우 서버가 아니라서 다행이네요 ㅋ

엄청 유명한 회사라고 하는데 이번 장애 때문에 소송당하면 감당이 가능할런지 모르겠습니다.

금요일 즐거운 주말 기대하고 있던 유지보수 담당자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__)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976.31
ETH 3509.07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