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미래보고서 2035-2055 , corona-19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KakaoTalk_20210415_125008396.jpg
오늘은 제가 현재 읽고 있는 책을 포스팅 할려고 합니다 !!
한동안은 책 읽고서 내용 관련해서 글을 쓸 거 같네요
지식 얻음과 동시에 지식 공유도 할 수 있고 ~
포스팅 하면서 내용 정리하는 스킬도 늘어날 거 같아서
여러가지로 도움 많이 될 거 같아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코로나19가 그냥 전염성이 강하다고 추상적으로 알고 있었는데
계절 독감보다 2~3배 더 빨리 퍼지고 5~20배 더 치명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저도 예전부터 생각했던 부분인데
최근 많은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 수가 최대 50%까지
상당히 과소평가 되었을 수 있다는 말이 있네요.
그 이유는 국가별로 다른 대응방법과 가정에서 사망한 경우 등
실제로 확인하지 못한 경우가 다수 있을 것을 보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생각해보니 저도 코로나19 의심 생겨서 2번 정도 검사 맡으러 갔었는데
음성 결과 나와서 다행이였지만
양성 결과 나와도 입원할 수 있는 병원이 없더라구요
아무리 큰 병원가고 다른 지역가도 병실 없다고 그러는데 ..
걸리면 정말 답 없을 거 같습니다 :(
사망자 수 또한 충분히 과소평가 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지인 중에서도 20대 초반 양성 판정 대학생 있었지만
그냥 감기몸살처럼 1~2일 열 좀 나다가 끝났다고 그러더라구요
이렇게 코로나 관련 증상이 없거나 가벼운 증상을 보이는
많은 코로나19 환자들이 뇌졸중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도서 추천 정도만 했었는데 도서 내용 관련해서 첫 포스팅이네요
역사 관련한 내용과 어려운 내용이 다소 있어서
포스팅을 하기엔 조금 부적절하다고 생각되어서
코로나19의 위험성과 실태만 살짝 맛보기로 적었습니다 :)

며칠 안에 블록체인 관련한 도서 주문해서 읽고 내용, 전문용어
정리해가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ㅎㅎ
내일도 이 책에 괜찮은 내용 있다 싶으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Sort:  

글 읽고 정리하는 습관 들이기에도 딱 좋은 곳입니다.

 3 years ago 

그러게 말입니다 ㅎㅎㅎ 스팀잇이 정말 여러가지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

공부를 열심히 하는 헬스인!!

 3 years ago 

감사합니다 ㅎㅎ 다음주부턴 블록체인 관련 포스팅 하겠습니다 :)

정보 감사합니다 꾸준히 글올려주세요 ^^

 3 years ago 

네 ㅎㅎㅎ 꾸준히 올려드릴게요 ^^

 3 years ago 

늘 근육만큼 멋집니다~~~
생각도 멋지시고^^

 3 years ago 

yh70님 감사합니다 ㅎㅎㅎ
항상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게요 :)

정말 문제에요.

대책은 없고 그저 국민들만 통제하죠.

오늘도 멋진 날 되실거에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3 years ago 

코로나19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Hi~ kinghyunn!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12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net.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05.55
ETH 2397.8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