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od and Life > || < 음식과 삶 > || 딸기 시럽과 딸기 라떼

image.png

상태가 좋지 않은 딸기를 저렴하게 구입하여 딸기 시럽을 만들었다. 아래는 레시피이다.

<재료>

  • 딸기 소 한팩과 설탕 1:1
  • 물 반컵

<레시피>

  1. 딸기를 냄비에 넣고 설탕과 물을 붓는다. 물은 시럽 묽기에 따라 선택한다. 딸기 소 한팩에 물 반컵 정도면 그림과 같은 묽기가 나온다.
  2. 물을 넣고 중강불로 올리고 으깬다. 이때 원하는 딸기 시럽 종류에 따라 으깨는 정도를 정한다. 나는 딸기 과육이 씹히는 시럽을 원했기에 적당히 으깼다.
  3. 시럽이 끓어 오르면 불에서 내린다. 딸기잼이 아닌 시럽을 만드는 것이기에 오래 끓이지 않는다. 딸기의 신선함이 맛을 풍부하게 만든다. 또, 이렇게 끓여야 색이 예쁘게 나온다.

<응용>
딸기 시럽을 만들면 여러가지로 응용하기 좋다.

  • 딸기 우유
  • 빵에 얹어 먹기
  • 비스켓에 찍어 먹기
  • 차로 타먹기
Sort:  
 3 years ago 

신 맛나는 딸기는 이리 만들면 맛있게 먹겠네요.

ㅎㅎ 한번 만들어 보셔요. 저는 쨈보다는 시럽이 활용도가 높아서 잘 먹게 되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937.87
ETH 2674.9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