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프 체크 사이트 (한국 가격 프리미엄)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한국의 시장이 과열이 되면 보통 시장의 규모때문에 빠르게 가격 프리미엄이 생기게 됩니다. 최근에는 그 가격 프리미엄이 다시 10%대를 넘어서는 코인들이 생기면서 한국에서 코인을 사게 되면 해외보다는 비싸게사는 꼴이 될 수 있습니다.

image.png

이런 프리미엄을 확인할 수 있는 많은 곳도 있고, 자기가 직접 원화대비 USDT 가격 비교해서 확인도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매번 계산을 하기에는 힘든감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우선 소개 사이트 하나는 페이지에 광고가 좀 많이 깔려있기는 하나 (어떻게던 수익화는 해야하니까) 바이낸스의 USDT오 업비트의 가격을 종목별로 확인하고 한눈에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사이트입니다.

image.png

이런식으로 확인하면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이 바이낸스에 비해서 약 13%정도 비싸며 비트토렌트도 약 13% 정도 비싼 상태입니다.

사이트를 확인해봤을 때 전반적으로 모든 코인의 가격이 약 12-15%정도의 갭을 보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 업비트 입금 계좌가 입금을 위해서 부분적으로 대기 시간을 타야할 정도로 입금이 터져나가고 있다는 후문이 들리고 있는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즉, 2017년도 말과 비슷하게 우선 입금계좌를 누구라도 만들 수 있는 상황이 된것과, 쉽게 무통장 입금을 통해서 암호화폐로 전환 가능한 한국의 특징에 따라 대중들의 자금이 빠르게 암호화폐 시장으로 흘러들어오고 한국 프리미엄이 생기고 있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불장이 오게 되면 한국 프리미엄이 생기게 되면서 신용카드로 해외 사이트 구매후 한국 사이트 전송후 차익을 볼 수 있는 시나리오가 이제는 현실화가 되었습니다. 물론 한국 신용카드사들이 해외 암호화폐 구매를 대부분 막아놓은 것 역시 사실이긴 하나 , 혹시라도 뚫려있는 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이런 방식으로 차익 실현이 가능한 시대가 돌아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송 속도가 빠르고 거래소간 전송 수수료가 비교적 저렴한 리플을 해외 거래소에 사서 한국 거래소로 보내놓고 지금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 다시 가격이 뛸때를 기다렸다가 팔게 되면 그만큼 이익을 볼 수 있는 시나리오입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고려해야할 것은 암호화폐 신카 구매시 보통 발생하게 되는 수수료 부분이 2-4%정도 발생하고, 거래소간 전송시에도 비트나 이더의 경우는 상당히 비싸다는 것 역시 차익 실현에 걸림돌이 될 수 있으니 정보를 잘 들여다보고 전략을 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ort:  
 3 years ago 

저는 업비트만 써봐서 해외사이트거래는 아직..인데...
해외사이트도 안전한가봐요^^

 3 years ago 

해외사이트중 비교적 큰 사이트들은 보안이 괜찮긴 합니다. 바낸, 후오비와 크립토와 같은 대형 운영사들은 자체 코인의 시총도 워낙 높은 관계로 먹튀(?)의 가능성이 적은 편이긴합니다. 바낸같은 경우는 safu펀드와 같이 해킹에 대비해서 펀드를 따로 배치해서 문제가 없도록 조치를 하기도 하고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4
JST 0.030
BTC 69672.37
ETH 3356.16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