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의 최초 하드포크 골로스 GOLOS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edited)

오래간만에 스팀의 최초 하드포크인 골로스에 접속해봤습니다.

요약을 하자면 :

  • 이미 SMT구현됨 (UIA로 표현/User Issued Asset)
  • 온체인 내부 거래소를 통해 SMT(UIA) 거래됨
  • SPS도 구현됨 (보상이 스팀처럼 SBD만이 아닌 Golos와 GBG 둘다 가능)
  • 스팀의 커뮤니티 기능은 골로스에선 Tag를 사용자 필터 지정 및 저장을 통해 구독하는 방식으로 접근
  • 보팅과 보상을 분리함
  • 보팅은 순수 대세글 큐레이팅만을 위함
  • 저자 보상은 팁으로만 별도 지급
  • 골로스파워를 보유하면 지갑에 자동으로 인플레 보상이 수령할 수 있게 쌓임
  • 수령할 수 있게 쌓인 골로스는 팁주는 지갑으로 입금할지 골로스파워로 가져갈지 유동 골로스로 받을지 선택가능
  • 쌓여있는 보상을 7일간 수령하지 않으면 소멸
  • 포스팅 하단에 관련 글 자동으로 추가 표시
  • 골로스 포스팅을 기타 SNS에 공유 후 누군가 그 링크를 통해 방문시 10골로스를 보상으로 지급
  • 계정 생성 토큰을 생성 후 외부에 자신의 레퍼럴 링크로 만들어 공유 할 수 있음

그 외에도 언어적 장벽으로 디테일하게 보지 못한 부분이 있겠지만 스팀/스팀잇이 현재 필요로하는 기능들이 벌써 골로스에는 적용되어있더군요. 그만큼 스팀의 진도가 많이 늦어진 것은 사실이나.. 또.. 골로스의 가격을 놓고 보면 이런 기술적 업데이트를 무색하게 만들만큼 처참하기도하네요. (아마 러시아가 암호화폐를 금지하고 있기에 그럴런지도 모르지만요 ㅎㅎ)

골로스가 이렇게나 치고나가는 동안 우리 스팀 모했나요 ㅋㅋ 어서 따라 잡아봅시다. 제발 좀~!!!

2020.12.28

New Posts | Блокчейн Голос 2020-12-28 11-00-34.png

Как я "попал" с LiveCoin, или ребятки "торгуйте лучше на RuDEX" | Блокчейн Голос 2020-12-28 10-51-25.png

Market | Блокчейн Голос 2020-12-28 10-57-38.png

Sort:  
 4 years ago 

정치질과 증인들은 스팀 매도, 운영자는(이름까먹음) 스팀잇 입스틴에게 매도 ....ㅋㅋ

오호... 골로스라는 토큰도 상장이 되었나요?

 4 years ago 

비트렉스에 있었는데 오래전에 상폐됐어요 ㅎㅎ

듣도보도 못했어요 ㅎㅎㅎ

 4 years ago 

골로스에서 갈라져 나온 블록체인이 또 있다고 들었는데, 그게 살아남고 골로스가 안타깝게 되었다고 들은 거 같네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338.04
ETH 3306.77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