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NFT란 무엇인가?steemCreated with Sketch.

오늘 다뤄 볼 용어는, 대체불가토큰, NFT(Non-Fungible Token)입니다.

우선, NFT라는 용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개념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1.Fungibility (대체가능성)
2.Token (토큰)

  1. 대체가능성이란?
    가장 쉬우며 직관적인 예시로, 고등수학에서 배웠던 구분 불가능한 공과 구분 가능한 공을 생각하면 됩니다.
    distinguishble.png
    구분 불가능한 공은, 모든 사람에게 같은 가치를 가지고 있으므로, 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서로 교환을 해도 동등한 가치를 보장받습니다.)
    indistinguishble.png
    구분 가능한 공은, 구분을 가능하게 해주는 고유의 특성 (위 예시에서는 A, B, C, D 마크, 비유하면 유명 선수들의 친필사인이라고 생각해봅시다.) 이 존재하므로, 각 공은 같은 가치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즉 서로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서로 교환을 해도 동등한 가치를 보장받지 않습니다.)

  2. 토큰이란?
    우리가 익히 잘 알고있는 상품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치킨 기프트카드를 현물을 주고 구매를 하면, 우리는 언제든지 치킨 기프트카드를 이용하여 해당하는 치킨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토큰화 되어진 치킨을 구매한 셈이 됩니다.

위의 간단한 개념들을 이용하여 요약하면, NFT란, 무엇이든 (부동산, 물건, 음악, 사상, 등) 고유한 가치를 토큰화 해 놓은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고유성'입니다.


활용 예시

실제로 가장 유명한 활용 예시는 크립토키티(Cryptokitties)인데,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고유한 특성을 가진 고양이들을 나타낸 디지털 자산입니다. NFT의 특성에 맞게, 각 고양이들은 고유하여 같은 고양이들을 소유할 수 없으며 교배를 시켜 또 다른 고유한 고양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희귀한 고양이들은 그에 맞게 높은 값어치가 메겨집니다.

이 외에도 디센트럴랜드, 슈퍼레어등의 예시가 있지만 여기서 자세히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관련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높은 순서대로 쎄타, 엔진코인, 플로우, 칠리즈, 디센트럴랜드 등이 있습니다.

CHZ PRICE TODAY.png

암호화폐 시장에서, Defi에서 NFT로 수급이 들어오면서 최근 NFT관련 암호화폐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떠한 내용이든 제가 답변 드릴 수 있는 선에서 답변해 드릴테니 많은 관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24
JST 0.040
BTC 92699.45
ETH 3246.20
USDT 1.00
SBD 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