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생각하느니 차라리 죽음을 택하곤 한다

‘사람들은 생각하느니 차라리 죽음을 택하곤 한다.’

서양철학사라는 명작을 쓴 버틀런드 러셀의 말입니다.

생각하기 싫다고 자살해버린단 얘기는 아니구요.

생각을 해서 내가 누구인지 알고,

내가 무엇을 하며 살아야 할지 고민하고,

더 나은 생각과 삶을 위해 책을 읽고

다른 생각을 배우고 해야 하는데

생각하는 것이 싫어

내가 누구인지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책을 읽지 않고,

읽어도 받아들이지 않고 원래 하던대로만 생각하는 많은 우리들에게

하는 말이지 싶습니다.

그럼 결국 생각하지 않는 삶을 살다 죽어버리는 게 되니까요.

Sort:  

안녕하세용
생각하게 하는 글귀보고 팔로우 하고 가요 ㅎㅎ

나이 묵으니 제 틀에 박혀 나가지를 못하네요
생각과 변화가 필요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2.96
ETH 3145.83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