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베이커리의 모든 것 / 삼양사

in Korea • 한국 • KR • KO3 years ago

IMG_6940.jpg

이름도 거창한 가게이다.
'베이커리의 모든 것'
제과 제빵을 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파는 집이다.
마치 '다이소'에 가면 내가 찾는 것이 모든 지 있을 거 같은 느낌의 가게 이름이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정말로 베이커리에 필요한 모든 것이 있는 집인 듯하다.
제주도 사람들에게는 '삼양사'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IMG_6637.jpg

사실 지난 달까지 우리집에서 걸으면 2, 3분이면 갈 수 있는 곳에 있었다.
그래서 집에서 빵을 만들려고 준비하다가 이스트나 밀가루가 부족하면 잠깐 갔다 올 수도 있고 해서 너무 좋았었다.
겨우 2000원밖에 안하는 이스트를 사기 위해 차타고 대형 마트를 가긴 곤란하지 않나?
그리고 '생'이스트를 사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집을 가야 했다.
우리집 근처에는 '영업종료'를 선언하고 저렇게 멋드러진 건물로 이전을 한 것이다.
그래서 지금은 차를 타고도 십여분은 가야 한다..ㅜ

IMG_6941.jpg

롤케이크를 만들어 먹고 싶어서 이전한 가게를 가 보았다.
정말 눈이 휘둥그레지게 멋지게 꾸며 놓았다.
우리집 근처에 이렇게 차려두었으면 그 전보다 더 열심히 다녔을 거 같은 생각이 든다.
그리고 3층에 함께 입주한 '풍류원'이라는 베이커리 학원은 꽤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다양한 디저트류를 배울 수 있는 곳이라고 하던데...
이래저래 너무 아쉽다.

어쨌든 롤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도구와 재료를 사가지고 왔다.

Sort:  

네 ^^ 제목부터 맘에 쏘옥~~ 듭니다. 베이커리에 관한 모든 문제를 해결 할 모든 것이 있는 곳이군요. 멋진걸요. 집에서 멀어져서 아쉽지만 저런 곳이 있는 것 만으로도 너무 좋네요. 롤케이크까지 만드신다니 ^^ 역시 솜씨가 좋으신 모양입니다. :) 그나저나 가게가 엄청 크네요 ㅎㅎ역시^^ 이름값을 할 모든 것들을 갖춘 모양이에요.

 3 years ago 

빵이면 빵, 과자면 과자, 떡이면 떡 뭐든 만들 수 있는 도구가 재료를 팝답니다.ㅋ
왠지 든든한 이름이죠.ㅋ

 3 years ago 

가게가 커서그런가?? 뭔가 한적한기분~ 코로나안전지대인가봐열

 3 years ago 

보통 카페나 빵집 사장님들이 고객이라서 다른 마트처럼 소비자가 바글바글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저처럼 소매로 구매하는 고객은 흔치 않거든요.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099.80
ETH 2455.59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