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겨적기] 인생은 왜 힘든걸까 #16 분리는 인간의 오해이다

in Korea • 한국 • KR • KOlast month

Previously

[옮겨적기] 인생은 왜 힘든걸까 #15 자신을 표현하다

그대가 나에게 물었다.
"분리는 어떻게 일어났나요?"
나는 답했다.
"분리는 인간의 오해이다."

우리의 눈에 아무것도 없는 것으로 인식되는 허공은
최초의 근원 존재가 팽창하고 폭발한 의식으로 가득 차 있다.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다고 하여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인간의 오감으로 감지되지 않는다고 하여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방송국에서 내보내는 전파 역시 존재하지만 인간의 감각으로는 감지되지 않고
병원에서 인체의 촬영에 사용되는 X선 역시 존재하지만 인간의 감각으로는 감지되지 않는다.

세상에는 인간의 오감으로는 감지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존재하지만 파악되지 않을 뿐이다.

없는 곳 없이 모든 곳에 두루 퍼져 있는 우주 근원은 모든 것,
모든 곳에 연결되어 있는 전체이자 하나인 의식이다.
그런데 전체인 의식이 개체 속으로 들어가 인간 존재로 표현되면서
자신이 우주 근원 존재라는 정체성을 망각했다.
자신이 태초의 전체이자 하나인 근원임을 기억하지 못하고
개체 속에서 개별적인 존재로 인식하게 되었다.

이러한 인식은 나라는 존재가 모든 것과 분리되었다는 오해를 촉발하였고
그로 인해 수많은 다툼과 고통이 생겨났다.
인간의 모든 고통은
결국 너와 내가 분리되고
나와 근원이 분리되었다는 이 단순한 오해에서 비롯된다.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Sort:  

Thank you, friend!
I'm @steem.history, who is steem witness.
Thank you for witnessvoting for me.
image.png
please click it!
image.png
(Go to https://steemit.com/~witnesses and type fbslo at the bottom of the page)

The weight is reduced because of the lack of Voting Power. If you vote for me as a witness, you can get my little vote.

 last month 

코스모를 느껴본적 있는가?

부둥켜 안은~ 마음의 소우주~ 뜨겁게 불태우리 기적을 일으키리!

세인트 세이야를 알란가 모르겄네 ㅋ

 last month 

기적이네! 내가 모르다니!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209.21
ETH 2436.43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