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 코비드(코로나 후유증) 조심하자!!!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롱 코비드로 불리는 코로나 후유증 증세를 보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롱 코비드-3.jpg

그렇다면 코로나 후유증(롱 코비드)이란 무엇일까요?
감염 당시의 염증 반응이 남아 만성피로감과 호흡기 통증 등
감기와 비슷한 증세가 격리 종료 이후에도 지속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환자의 기저질환, 극성 기대 조직 손상 정도, 환자가 스트레스에 얼마나 취약한지에 따라서 많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 후유증의 기간을 예측하기 어렵다고 하네요

또한, 코로나 후유증은 최장 8개월 지속될 수 있으며,
통상 2~3개월 정도라고 합니다.

people-5306374_1280.png
[출처 : 무료이미지 / https://pixabay.com]

WHO 등에 따르면,
코로나 후유증(롱 코비드)이 있는 분들에게는 200개 넘는 증상이 보고 되었다고 합니다.

그 증상에는 피로감, 무기력증, 기침, 가래, 가슴 답답함,
두통, 인후통, 흉통, 복통 등 각종 통증
그리고 수면장애(불면증), 기억력 저하(건망증), 집중력 저하, 후각 장애,
미각 상실, 탈모, 스트레스, 우울증, 기분장애 등이 발생하고 있다고 하네요ㅠ

엄청 많네요ㅠ;

저는 코로나 확진은 되진 않았지만 코로나 후유증 증상으로 힘든 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잠도 많이 자고, 여유롭게 생활을 해서 그런지 조금 괜찮긴 합니다^^

.
.

그리고 현재로서는 의사도 원인을 못 찾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후유증 (롱 코비드)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으니~
긍정적인 생각으로 잘 헤쳐나갔으면 합니다.


22.04.05

.

Sor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 @blackeyedm,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2 years ago 

저중에 탈모가 제일 무섭지 않나요 맙소사!!!

탈모도 무섭고, 다른것도 무섭습니다^^

저도 후유증을 많이 겪고 있습니다. ㅠㅠ

힘내세요~
저도 이 후유증 이겨낼려고 노력중이에요~!!

둘째가 요즘 잠도 안오고 힘이들다고 하는데 후유증 이네요..ㅠ

불면증 없다가 생겼으면... 후유증일 가능성이높을 것 같아요~

마음이 편해야 하나 봐요

즐거운 생각만 하시길~~!!

즐거운 날 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즐거운 날들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네요^^
행복한 목요일 보내세요~

你好鸭,blackeyedm!

@garamee21给您叫了一份外卖!

烧烤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알아두어야 할 사항인 것 같아 리스팀 합니다 :)

네~감사합니다~

코로나의 빠른 종식을 기원합니다 ㅠ

과연 종식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1757.03
ETH 2490.8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