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보이스(AI 음성) 신종 보이스 피싱~steemCreated with Sketch.


딥보이스(AI 음성) 신종 보이스 피싱-1.jpg


최근에 구독자 16만 명 정도인 유튜버가 딥보이스(AI 음성) 보이스 피싱에 당했다고 합니다.
뜯긴 금액은 2000만 원 정도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 딥보이스란 무엇일까요?
    AI(인공지능) 핵심 기술인 딥러닝과 목소리의 합성어이며,
    AI 기술을 활용해 특정인 목소리를 흉내 내는 기술을 뜻합니다.


그리고

딥보이스(AI 음성) 보이스피싱은 낯선 사람의 목소리로 걸려오던 과거와 다르게 익숙한 주변인 목소리로 접근하기 때문에 속아 넘어갈 위험성이 크다고 합니다.


또한,

이 딥보이스는 20초 분량의 목소리만 있어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짧은 전화 통화를 통해서 수집된 음성만으로도 목소리 변경하기가 가능해지고, 유튜브나 인스타 등등 내 목소리가 들어간 음성 20초 분량만 있으면 타깃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딥보이스 보이스 피싱의 피해를 막으려면 가족만의 암구호를 만드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라고 하네요.


제 기준에서의 다른 방법은...
제가 예전에 보이스 피싱 전화가 왔을 때 그 전화로 오는 번호가 핸드폰에 뜨기 때문에...
보이스 피싱으로 온 전화를 일단 끊고,
다시 통화를 누르면 이 번호는 없는 번호라고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없는 번호이니 보이스 피싱 직원이겠죠 @.@

.
.


하여튼

사기꾼들의 사기 수법은 점점 발전하는 것 같네요^^



23.09.26

.

Sort:  
 8 months ago 

특별한 기술은 아니라서 누구나 사길 칠 수 있다는게 문제

마음만 먹으면 사기칠 수 있는 방법이 문제네요 @.@

머리가 나쁘면 사기도 못 치겠어요..

사기꾼들은 머리가 비상해요~

딥보이스..이거 문제가 크게 날수도요..비싼ai는 많이 비슷하다고 하더라구요

나중에 크게 문제가 날지도 모르겠네요ㅠ;
그리고
AI의 장점과 단점이 같이 나오는 것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9718.72
ETH 3746.11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