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5] 바나나 색깔별로 건강 효과가 다르다
바나나는 덜 익었을 때 녹색이었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반점이 생기며 갈색으로 색깔이 변합니다.
그리고
색깔별로 건강 효과 다르다고 하네요~
한 번 알아볼까요~
- 녹색 바나나
덜 익은 녹색 바나나는 노란색 바나나보다 저항성 전분이 약 20배 더 많습니다.
그래서
저항성 전분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저항성 전분이 포도당으로 전환되는 속도가 느려서 혈당을 빠르게 높이지 않는 부분이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녹색 바나나를 매일 하나씩 섭취하면 설사, 변비 등 위장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녹색 바나나에는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유익한 박테리아는 전분을 지방산으로 전환해서 대장암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도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
- 노란색 바나나
(녹색 바나나가 익으면 노란색 바나나가 된다)
바나나가 익을수록 저항성 전분이 흡수가 잘 되는 당으로 바뀌면서 소화가 잘 되게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익을수록 비타민 A, B, C와 철, 칼륨, 마그네슘 등 몸에 좋은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게 됩니다.
.
.
- 갈색 바나나
녹색 바나나보다 백혈구의 힘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8배 더 높습니다.
그리고
종양 괴사 인자는 암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물질인데요~
종양 괴사가 갈색 바나나에 많다고 합니다.
.
.
하여튼...
녹색, 노란색, 갈색 바나나든 하루에 1개씩 섭취하면 우리 몸에 도움이 된다는 걸 알 수 있었네요^^
[건강 #1] 눈이 침침하고, 시력이 떨어질 때... 보내는 신호!!!
[건강 #2] 우유 주 3회 마시면 좋은점 (feat.심혈관 질환 예방)
[건강 #3] 전립선암, 남성 암 3위이며 최근 5년 내에 40% 증가⬆️
[건강 #4] 암세포를 얼려서 제거하는 '암 냉동 제거술'을 알아보자~!!
24.05.01
.
Congratulations, your post has been upvoted by @upex with a 91.04% upvote. We invite you to continue producing quality content and join our Discord community here. Keep up the good work! #upex
녹색이 제겐 좋아보이는데.. 녹색 맛이 너무 없 ㅠ
녹색 바나나는 맛이 없긴 하죠ㅠ;
아항 !! 바나나는 언제 먹어도 좋내요 !!
일단 식탁 위에 있는 바나나를 한 개 먹어야겠어요 ^^
네에~
바나나는 어떤 색깔이든 몸에 좋습니다ㅎ
바나나도 비싸요 ㅡ.ㅡ,,,,과일만먹어도 한끼인디 흐흐
요즘 과일 중에서는 바나나가 그나마 싼 것 같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