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5] 바나나 색깔별로 건강 효과가 다르다


[건강 #5] 바나나 색깔별로 건강 효과가 다르다.jpg


바나나는 덜 익었을 때 녹색이었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반점이 생기며 갈색으로 색깔이 변합니다.
그리고
색깔별로 건강 효과 다르다고 하네요~

한 번 알아볼까요~




- 녹색 바나나


덜 익은 녹색 바나나는 노란색 바나나보다 저항성 전분이 약 20배 더 많습니다.

그래서
저항성 전분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저항성 전분이 포도당으로 전환되는 속도가 느려서 혈당을 빠르게 높이지 않는 부분이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녹색 바나나를 매일 하나씩 섭취하면 설사, 변비 등 위장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녹색 바나나에는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유익한 박테리아는 전분을 지방산으로 전환해서 대장암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도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


- 노란색 바나나

(녹색 바나나가 익으면 노란색 바나나가 된다)


바나나가 익을수록 저항성 전분이 흡수가 잘 되는 당으로 바뀌면서 소화가 잘 되게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익을수록 비타민 A, B, C와 철, 칼륨, 마그네슘 등 몸에 좋은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게 됩니다.


.
.


- 갈색 바나나

녹색 바나나보다 백혈구의 힘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8배 더 높습니다.

그리고

종양 괴사 인자는 암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물질인데요~

종양 괴사가 갈색 바나나에 많다고 합니다.

.
.


하여튼...

녹색, 노란색, 갈색 바나나든 하루에 1개씩 섭취하면 우리 몸에 도움이 된다는 걸 알 수 있었네요^^






[건강 #1] 눈이 침침하고, 시력이 떨어질 때... 보내는 신호!!!

[건강 #2] 우유 주 3회 마시면 좋은점 (feat.심혈관 질환 예방)

[건강 #3] 전립선암, 남성 암 3위이며 최근 5년 내에 40% 증가⬆️

[건강 #4] 암세포를 얼려서 제거하는 '암 냉동 제거술'을 알아보자~!!



24.05.01

.

Sort:  

Congratulations, your post has been upvoted by @upex with a 91.04% upvote. We invite you to continue producing quality content and join our Discord community here. Keep up the good work! #upex

 6 months ago 

녹색이 제겐 좋아보이는데.. 녹색 맛이 너무 없 ㅠ

녹색 바나나는 맛이 없긴 하죠ㅠ;

아항 !! 바나나는 언제 먹어도 좋내요 !!
일단 식탁 위에 있는 바나나를 한 개 먹어야겠어요 ^^

네에~
바나나는 어떤 색깔이든 몸에 좋습니다ㅎ

바나나도 비싸요 ㅡ.ㅡ,,,,과일만먹어도 한끼인디 흐흐

요즘 과일 중에서는 바나나가 그나마 싼 것 같던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338.18
ETH 2645.26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