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1] 정부는 내년(2025년)부터 의대 입학 정원 2000명 늘리겠다고 발표!!! 그렇게 하면 의료계는 파업하겠다!!!


정부는 내년2035년부터 의대 입학 정원 2000명 늘리겠다.jpg


정부가 내년(2025년) 대학 입시부터 의과대학 입학 정원을 2천 명 늘리기로 발표를 했습니다.

그리고

복지부는 늘어나는 입학 정원은 비수도권 의대를 중심으로 집중 배정할 예정이며, 비수도권 의대 입학 시 '지역인재전형'으로 60% 이상이 충원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내년부터 2천 명씩 의사를 배출하면 2035년까지 1만 명의 의사 인력이 확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의대 정원 확대는 27년 만이라고 하네요~



.
.


의사들도 수도권에 몰리는 현상으로 인해서 어디 지방에는 의사가 없어서 의사를 모셔오기 위해서 페이를 많이 올리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현재 의사분들은 의과대학 입학 정원이 늘어나는 걸 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의료계는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해서 총파업 가능성을 거론을 했고,
정부는 실제 행동에 나설 경우 법에 따라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


흠...

과연,
누구의 선택이 맞는 것일지는 시간이 지나면 알 수 있지 않을까요^^



24.02.13

.

Sort:  

필수 의료 인력이 많이 부족하니 맞는 것 같은데, 의사분들이 넘 하시네요

필수 의료 인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네요ㅠ;

밥그릇싸움..점진적으로 늘리긴해야함요..근데너무 늘리는건 아닌지.다들 피부과나 성형으로 가서 의사가 부족해보이는건 아닌지도요

이번에 늘릴 때 부족한 과쪽으로 해야 된다는 게 있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페이가 되는 곳으로 가는걸 막아야겠죠~

 5 months ago 

지역인재전형으로 갈려고 이사하고 쌩난리 아 꼴보기 싫어

그 생각을 못했네요ㅎㅎ
이사도 갈 수 있겠군요~

 5 months ago 

2천명 느는 게 문제가 아니고 기피과를 어찌 좀 해줘야..

그렇죠~ 기피과를 선택하면 못 바꾸게 하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전 늘리는게 맞는 것 같은데...

물론 단순히 정원만 늘리는 것이 아니라,
필수의료나 기피과/기피지역 같은 곳으로 수급이 될 수 있게 법률을 잘 짜야겠죠~

결론 = 일 좀 열심히 잘 하자 정치인들아 ㅠㅠ

네에~ 기피과와 기피지역을 정하면 그 일을 그대로 할 수 있게 법 짜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372.71
ETH 3445.1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