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는 왜 3세 이전의 기억을 삭제하는 걸까요? 어린 시절에 정확히 무엇을 보았나요?

in AVLE 일상8 months ago

나는 뇌가 3세 미만의 기억을 삭제하는 것이 극도로 미묘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몇 개월에서 최대 1살쯤일 때, 나의 가장 초기의 기억 중 하나를 가지고 있다. 이 기억은 이상하게도 나의 분석 능력을 갖고 있는 영유아로서의 나를 포함한다. 나의 현재의 기억을 설명하겠다. 주의할 점은 이것은 내 현재의 기억이며, 후에 뇌가 만들어낸 것이 아니다. 그때 나는 엄마에게 안겨져 있었고, 장소는 고향 시골의 침실이었다. 침실 안은 매우 붉은빛이 났고, 이것이 나의 가장 선명한 기억 포인트다. 침실의 큰 부분이 빨간색으로 가득 차 있어 나에게는 부모님이 막 결혼한 지 얼마 안 된 것임을 암시하는 것 같았다. 그런 다음 아빠는 기분 좋아 보여서 엄마를 "얄미"라고 불렀다. 그리고 엄마가 웃으며 아빠도 "얄미"라고 불렀다. "얄미"는 사투리로 애정 어린 애칭이다. 그래서 나는 그들의 감정이 꽤 좋다고 느꼈다. 전체적으로 가장 기묘한 것은 나는 그 당시의 방언 "얄미"라는 말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그 순간의 분위기까지 이해했다는 것이다. 나는 왜 그런지 모르겠다. 확실히 이것은 나의 뇌가 나중에 부풀려 낸 것이 아닌 나의 현재의 감정적인 지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내가 이런 능력을 갖고 있을 때, 나의 부모님은 결혼을 해체했고, 나는 이성적인 감정에 대한 나의 이성적인 지각에서 그들의 관계가 나쁘다고 확신할 수 있었다. 나는 이러한 감정을 정확한 언어로 표현하기가 어렵다. 전체적으로, 영아 시기의 이 기억은 나에게는 매우 애매하고 흐릿하며 마치 제 3자 시점의 인상처럼 느껴진다. 이 사건은 나에게 있어서 가장 미묘하고 심지어 제 3 시점의 영상 같은 것이다. 나는 이 사건을 가장 미묘하고 묘한 일 중 하나로 생각하며, 유아로서 나의 뇌가 어떻게 언어를 이해하고 분석 능력을 가질 수 있는지 의문이 든다. 나는 오컬트에 흥미를 갖고 있으며 많은 포럼을 살펴보았다. 많은 어린이가 어린 시절에 신비한 말들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것은 전생의 기억인 경우도 있고,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오컬트적인 현상인 경우도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억은 조금 더 커지면서 잊혀진다. 나에게 있어서, 3세 이전의 기억을 삭제하는 것은 초기화가 완전하지 않은 이중 초기화 행동의 한 형태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뇌는 왜 이렇게 하는 것일까? 이 초기화되지 않은 기억 조각들이 우리가 알 수 없는 비밀을 알게 할 수도 있는 것일까? 이것이 신비로운 방어 메커니즘일지도 모른다.

Sort:  

안녕하세요 스팀잇 세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스팀잇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한번 끝까지 읽어보시고 STEEMIT-초보자를위한 가이드
혹시나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ayogom, @jungjunghoon, @powerego, @tworld, @dorian-lee, @bitai, @kinghyunn, @maikuraki, @hiyosbi, @nasoe, @angma, @raah 님께 댓글 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방에서 궁금한 점도 한번 해결해 보세요. 많은 스팀잇 경험자 분들께서 언제나 궁금한 부분을 즉시 해결해 주실 것입니다. 카카오톡 대화방 바로가기 패스워드(1004)

감사합니다. 저는 지역 사회가 더 나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515.17
ETH 2501.35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