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23-6-5 @steem-agora와 UPVU 팀의 공개토론 4 UPVU 팀의 지갑을 통해본 수익 내역과 그 의미>

in AVLE 일상last year

증인 수익이 하루 350개 밖에 안되는군요. 생각보다 무지 작군요. 3년동안 수익이 겨우 6억도 안된다고요?세명이서 3년 6억은 너무 작은데요?아닐겁니다. 아니 더많아야합니다.

제가 스파 40만개 였을때 스팀달러도 계속 재투자하고 현금화 안하다가 집사야해서 스달을 몇개월 모았었고 (스달이 만원 을 넘기도하고 2만원도 할 당시입니다) 원화로 현금화 한 돈만 4~5천만원입니다.
제 생각엔 제가 불장기간동안만 스팀달러를 판 금액만 못잡아도 일억정도이지 싶습니다. 지금은 수익이 없지요.40만개에서 10만개로 파워다운하고 다시 스파모아서 17만개네요.

업뷰토큰이 상장해서 시총100억만 유지해면 창업자 몫 30~40% 정도 만해도 돈이 되지요. HUNT 팀은 얼마나 벌었을까요?
그나마 스팀에서 성공한 업뷰가 3년동안 겨우 6억이라면 누가 스팀에서 창업하겠습니까? 암울하군요.

Sort:  

hunt의 사업모델과 업뷰의 보팅풀은 성격이 전혀 다릅니다. 헌트는 코인발행 사업을 했습니다. 업뷰는 수수료를 받아가는 사업모델입니다.

수수료를 받는게 생산활동입니다. 보팅풀 자체에 얽매이는게 문제이지 . 수수료 받는건 문제가 없습니다. 저를 1억 벌게 해주고 수수료 좀 받겠다는데 뭐가 문제죠?

같은 보팅풀하시면 상대방 씹으시고 본인도 증인이면서 다른 증인 씹으니 의도가 의심받는겁니다. 3자가 볼때는 똑같습니다. 문제 제기 까지는 좋지만 아무것도 안하는것보단 낫다고 봅니다. 핀트를 잘못 잡고 계신듯합니다. 버는게 문제가 아니라 분배가 안된다 같이 버는게아니라는게 문제죠. 에이블도 마찬가지고요. 에이블이 수수료를 받던 말던 본인은 증인이시니...

업뷰의 수수료 비지니스모델 문제라면 에이블은 비지니스모델이 증인 수입이다 이 얘긴가요? 수수료 없이 어떻게 유지 가능합니까? 선택은 유저가 합니다. 수수료이상 가치가 없으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갈라치기하시면 독점은 하실지 모르나 스팀은 나락갑니다. 선동그만 하세요. 그 동안 증인하시고 글을 쓰셔서 본인도 많이 버셧잖아요. 저보다 스파가 훨씬 많으시고 게다가 증인도 하셨으니 몇억은 최소 버셨을거 같은데요. 스달이 안나오면 스팀은 죽어갈겁니다.
파워다운하고 떠날까 생각중입니다. 덕분에 스팀에 대해서 고민하는 계기는 된것 같습니다.

공감합니다.

생각보다 업뷰팀 수익이 많지 않아서 놀랐네요. 직장도 다 퇴사하고 스팀 개발만 하고 있는걸로 아는데요 ㅠㅠ 다들 가족도 있으실텐데... ㅠㅠ 돈이 되지 않아 업뷰팀마져 떠나면 스팀잇에 개발자는 누가 남을지 걱정됩니다.

그게 중요한 겁니다 생업 직장을 퇴사하시고,, 업뷰팀에서 일하고 계시는데 그걸 수수료라고 표현한다고 하는 분이 계시네요 참 어이가 없습니다 돈을 얼마 받던 안받던 본인만 신경쓰면 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역시,, 오지랖이 하늘을 찌릅니다 이타인형님 얼마나 고생하셨겠습니까,, 아는분들 통해 계속 듣고 있었지만 이정도일줄은 몰랐네요 응원합니다 형수님

불장에 졸업한 팀도 많습니다. 투자로만 졸업도 많이 했고요. 지금 예전에는 벌다가 못버니 예민하신듯합니다.
업뷰정도면 1인당 불장동안 10억은 벌었어야지요. 10억에서 재투자 5억 이정도가 맞을 듯합니다.

250원 현재가 기준입니다. 5억은 최소한의 가격입니다. 5억이 작다고 하니 그것도 수수료 수익으로만 제 그릇은 너무 작은가 봅니다.

리스크를 안고 하는겁니다. 6억을 3으로 나누면 2억입니다. 3년동안 2억벌만큼 장이 좋았습니다.훨씬 더 벌어야 맞습니다.
그냥 뻘 글쓰고 1억도 버는데 개발해서 버는게 나쁜가요?
돈을 벌어야 개발자가 도전하지요. 글을쓰서 돈을 못벌면 누가 스팀에 투자하나요?

돈벌려고 개발하고 돈벌려고 스팀에 투자합니다.

아고라 님께서도 현재가 기준으로 1억을 버셨더라고요. 글 만쓰고요. 그럼 개발한 사람은 더 벌어야 하지 않을까요. 운용비용이 들기때문에 실제 수익은 더 적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고라님이 얼마를 투자했는지는 고려대상이 아니시죠?? 이제 해피프레이님의 글에는 답변하지 않겠습니다. 답변할 가치가 없다고 개인적으로 느껴집니다. 해프프레이님 원하는 길 가세요..저는 제 갈길을 갈테니..

수수료 많이 내시고 남 좋은 일 시키시면서 원하는 스팀 활동 잘 하시길 바랍니다. 아고라님은 적어도 자기돈으로 배를 불렸다면 업뷰팅은 남의 돈으로 배를 아주 잘 불렸다는 차이가 있는 거 아닐까요? 물론 능력이 되면 앞으로 그것도 비난할 생각은 없습니다. 잘 먹고 잘 사세요. 꼭 이요.

아고라님이 투자한 비용만큼 업뷰팀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했습니다.
그것은 사실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47.38
ETH 3335.62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