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세상에 무엇을 남기고 무엇으로 기억될 것인가

in zzan3 years ago (edited)

얼마전 삼성 일가에서
고 이건희 회장님의 유산 중 1조원을 사회환원 하였는데
미술품 같은 경우 이렇게 대규모로 국가에 기증된 것은
전례가 없었다 하네요.

image.JPG

고 이건희 회장님은 늘 미래를 말하는 분이었죠.
개인적으로 공감가는 이건희 회장님 명언들이 많아요.

1,2년 후가 아니라 10년~ 20년 후 미래를 생각하신 분.
말로 떠들기 보다는 행동으로 실행하신 분.

신이 아니고선 미래를 예측할 순 없지만
지금 눈 앞에 보이는 것이 아닌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또 생각하여

저~~ 더 멀리~ 목표를 두고
자신의 인생 길을 닦아야
남들보다 앞서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면
사소로운 것에 연연해하지 않게 되는 것 같아요. !!!


물론 저도 완벽한 건 아니고....ㅎ
항상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한 것 같아요. ^^;;

그래도!!!! 지금껏 소신있게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에서
남들이 하지 않는 것들에 대해

시도하고 도전해보며 살아가고 있다 생각하지만.!!!

아직 많이 부족하고~ 많이 모자라다보니

저도 이건희 회장님처럼
이세상에 태어나
밥값을 제대로 하고 갈 수 있을지? ㅎㅎ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얻은만큼 베풀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도록 더 노력해야겠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467.65
ETH 3470.01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