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Steem] 전쟁의 서막인가? 증인과 트론의 첫 전면전

in TripleA4 years ago

네, 맞습니다.
이제 그만해야할것 같습니다. 토론은 즐거운데, 대대대댓글이 달려서 이제 가독성도 많이 떨어지고 있어서 크게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만 남겨논다면, 트론이 잘한다는 얘기를 하는게 아닙니다. 자꾸 트론이 뭔가 잘못했다는 것에 대한 내용들을 대시느데, 그것에 대해 제가 입장을 표명할 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스팀 증인들이 잘못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원천적으로 자꾸 우물을 파다 보니 여기저기로 주제가 세는데, 이것에 대한 제 생각은 변함이 없습니다.

라운베어님이 가지시는 입장도 잘 이해합니다만, 원론적으로 말씀하신것 처럼 주제를 다가가는 원점 자체가 달라서 그것에 대한 것은 아무리 논의를 해도 결론이 나지 않습니다. 여기서 누가 맞고 틀리다가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둘다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피력할테니까요.

라운드베어님의 의견을 있는 그대로 존중합니다. 저는 트론을 대변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라운베어님은 스팀 증인들의 행동을 대변하려는 것 처럼 보이고 그것을 위해서 트론이 잘못한것을 자주 어필하십니다.

트론 잘못하는 것은 잘못하는것입니다. 그렇다고 스팀 증인들이 잘못하는것이 정당화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더이상 이 주제 관련하여서는 따로 회신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충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고 생각하니까요 ^^

해피 월욜 보내세요~!

Sort:  

네 저도 @jayplayco님 입장은 어느정도 이해할꺼같습니다. 저희 의견에 차이가 있다면 센서쉽이 무엇이냐에서 있을뿐 트론과 스팀 양쪽 다 제대로 된 탈중앙 플랫폼이 아니라는건 동의하는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트론은 tronscan에서 행해지는 센서쉽이고 스팀은 스티밋이라는 프론트엔드에서 행해지는 센서쉽이라는것만 얘기하고 저도 마치겠습니다. 진지하게 답변주신것에 감사하고 저도 이로써 다른 방향에서 생각해볼수도 있는 계기가 되었네요. 그럼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ㅅ^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271.13
ETH 3515.4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