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치현실에 절망감을 느끼는 이유

사전투표가 있었다. 이제 며칠 후면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이 가려질 것이다. 선거결과에 따라 정치적 격동이 예상된다. 패배하는 쪽은 해체에 가까운 상황에 직면할 것이다.

국민의힘이 지면 곧바로 해산절차에 들어가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투표에 진다면 앞으로 어떤 경우에도 국민의 힘으로는 이길 수 없기 때문이다.

더불어민주당이 지게 되면 급격한 레임덕 현상이 발생할 것이다. 서서히 문재인에게 탈당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올 수도 있고, 민주당도 대깨문과 반대깨문으로 쪼개질 가능성이 높다.

우리나라 선거는 예측하기 어렵다. 통계조사로는 그 민심의 역동성을 잡아내기 어렵다.

그런데 정말 문제는 정당이 이합집산하는 것이 아니다. 투표이후 우리나라가 과거보다 더 좋은 상태가 될 것인가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유감스럽게도 누가 이기든 선거이후에 우리의 삶은 나아지기 어려울 것 같다. 정치문화도 개선되기 어려울 것이다. 경제적인 문제는 전세계적인 조건이 있어서 어쩔 수 없는 측면이 있다. 문제는 정치다. 국내정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어려움은 극복하면 된다.

이미 우리나라 사회는 광범위하게 파시즘적 상황에 빠져 들었다. 원래 국민의 힘은 파쇼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었다. 이번 문재인 정권은 반파쇼적이어야 할 진보진영이 오히려 국민의 힘보다 더 파쇼적인 경향을 보여주었다는 것이다.

문재인의 정치세력이 보여준 파시즘의 계급적 기반은 강남좌파다. 그들은 선동으로 국민들의 분노를 조장하고 대중의 분노로 반대파를 탄압하고자 했다. 괴벨스의 전형적 방법이다. 그런 괴벨스적 선전선동에 앞장 선 자가 김어준이고 유시민, 전우용과 같은 논객들이다.

파시즘적 방식에 가장 앞장서서 저항했어야 할 지식인들이 오히려 조장한 것은 그들의 계급적 기반 때문이다. 강남좌파라는 말속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은 남을 짓밟더라도 지금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생활을 유지하고자 하는 자들이다. 애시당초 그들은 진보가 될 수 없는 사람들이었다. 다만 진보를 이용할 뿐이었다.

국민의 힘도 마찬가지다. 이미 유튜브를 통해서 이루 말도 없는 집단적인 선전선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오히려 그들의 선전선동은 김어준과 유시민이 상대하기 벅찰 정도로 양과 질에서 앞도적이다.

우리나라 사회는 바야흐로 파시즘이 발호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토양이 갖추어진 것이다. 여기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문재인과 대깨문에게 있다. 파시즘을 이기기 위해서는 파시즘을 부셔야 한다. 악을 악으로 이기려고 하다가 오히려 더 큰 악이 되어버린 것이 문재인과 대깨문이다.

정권이 다시 국민의 힘으로 넘어가면 다시 한번 피비린내 나는 숙청이 이루어질 것이다. 원래 백색테러가 적색테러보다 더 무섭다고 했다.

앞으로 우리나라 정치에 뭔가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가 들지 않는다.

절망감이 든다.

Sort:  

You've got a free upvote from witness fuli.
Peace & Love!

[US$44.10](▼33%)[KIRKLAND Signature][12개 세트 / 6개세트] 커클랜드 미녹시딜 5% 남성 탈모 예방 트리트먼트 특가 빠른 당일배송

WWW.QOO10.COM

국짐당이 정권잡고 백색 테러를 한다...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ㅠㅠ

Thank You for sharing Your insight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569.77
ETH 3424.2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