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이 문재인을 닮아간다

정치하는 사람은 추구하는 바가 분명해야 한다. 권력자체가 아니라 국가와 국민을 위하겠다는 의지가 분명해야 한다. 윤석열이 검찰총장시절 헌법정신 운운할때 국민들이 열광한 이유다. 윤석열은 추구하는 가치가 분명하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요즘들어 보이는 윤석열이 그때의 윤석열과 같은 사람인가 하는 의구심이 든다. 최근 윤석열은 왔다갔다하는 기회주의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 국민의 힘에 들어간다고 했다가 다시 아니라고 한다. 오늘 아침에는 국민의 힘 국회의원 30명과 간담회를 가지려 하다가 취소했다고 한다.

처음에는 제3지대에서 출마를 모색할 것처럼하다가 다시 국민의 당에 들어가는 것을 기정사실화했다가 다시 국민의 당 입당과 관련된 이야기는 와전되었다고 한다.

전형적인 기회주의적 처신이다. 우리가 열광했던 윤석열 검찰총장의 모습이 과연 진짜였나 하는 의구심이 든다. 검찰총장 시절의 윤석열과 지금의 윤석열간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의 차이가 나는 것은 무슨 이유 때문일까 ?

최근 윤석열의 모습을 보면, 그 행태가 문재인과 그리 다르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기회를 엿보고 아니면 피하고 좋은 것에 얼굴내미는 것이 너무나 비슷하다는 말이다. 윤석열은 이번의 검찰인사에 대해서 아무말하지 않았다. 그는 말해야할 때 말을 하지 않고 있다. 그런 모습은 내가 알았던 윤석열이 아니다.

내가 알았던 윤석열은 죽었다. 바야흐로 새로운 인물을 찾아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감도 안되는 자에게 미련을 갖는 것은 시간 낭비에 불과하다.

더불어민주당에서 대선 출마 연령을 25세로 낮추는 이야기가 나왔다고 한다. 적극적으로 찬성한다. 북한의 김정은도 30 중반에 불과하지만 트럼프를 우습게 만들 정도였다. 나이란 숫자에 불과하다.

늙어서 빵부스러기 떨어진 것 찾으려고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는 작태를 그만 보고 싶다. 차라리 실수가 있더라도 젊은 패기로 나라를 힘차게 만들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윤석열의 시간도 가고 있다.

Sort:  

[US$44.10](▼33%)[KIRKLAND Signature][12개 세트 / 6개세트] 커클랜드 미녹시딜 5% 남성 탈모 예방 트리트먼트 특가 빠른 당일배송

WWW.QOO10.COM

전 세계의 정치인들은 그와 같고 그들은 모두 사악한 거짓말 쟁이 기회 주의적 이기심과 탐욕과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음의 눈으로 그들은 상황을 이용하고 나열된 이러한 속성을 보여주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봉사 할 생각이 아니라 그들에게 부여 된 권력을 남용하려고합니다
죄송하지만 어떻게해야할까요
그들의 때가 분명히 올 것이고 그들은 심판을받을 것입니다. @oldstone 덕분에

Obstacles to young politicians should not be happening.
Those in power will not make it easy for new figures who try to take office.

Do you have sources for this? I want to follow up, but It's difficult finding information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408.70
ETH 3225.39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