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23/5/15, 에이블 소식] 에이블 사모펀드 상금글 확정/ 다음 상금은 5월 말에 있습니다

비전문가의 잡글(그냥 공부하다가 알게되는 내용을 열심히 공유중~)에 첫번째 상금을 수여해주셔서 감사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날짜, 목록 좋은 의견이신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Sort:  

축하 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글을 기대하겠습니다. 경제 소경이나 다름 사람들에게 등대가 되어 주세요. 어떻게 해야 할 지 잘 모릅니다.

부동산 전망은 어떨까요? 예를 서울 아파트, 상가, 수도권은, 경기 전망에 따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질문이 너무 많았나요. 양해를 바라면서 유익한 글이 기다려지네요.

늘 관심과 격려 감사드립니다.~;
저도 비전문가라 같이 공부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쓰는 글일 뿐입니다.^^
어제 삼프로 동영상에서 유사한 질문을 들은 것 같습니다. (김프로와 전문가(임형록 교수)께서 뉴욕에서 하는 인터뷰)
2~30년후 자식세대에도 지금같은 재테크(주식,부동산)가 통할지, 어떤 지식을 가르쳐야할지 묻는 질문이었던 것 같네요~
첫째는 집을 먼저 사라(인플레를 견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인플레시대에 생존부터 해야함~);
둘째는 미래 (자식)세대에 가치관를 잘 전달(경제관념 포함)~; 진리를 먼저 알게 하라>선과악을 알게하라>아름다움을 비로소 이해할수 있게 됨(소크라테스 비유)
셋째, 위 2가지를 하고 난 다음에야 비로소 투자방법에 대해 알려라~(본인이 먼저 겪어야); 대부분의 사람들은 1,2단계를 하다가 인생이 다 지나간다~; 비로소 여유가 생기면 그때 투자하라~; 그것이 우리네 인생이다~(왠지 찡하네요 ㅎㅎ)
(투자에 있어)꿈이있어 도전할때 고통이 찾아온다; 그때 고통(투자의 어려움;위험성)을 친구처럼 맞아라~
뭐 이런 복잡한 얘기를 하셨는데, 좀 와닿았던 것 같네요~
덧붙여 투자로 성공할 때 그 뒤에서 피눈물 흘리는 95%의 사람들을 항상 기억하라는 말씀도 있었네요~
제가 이해한 바로는 부동산은 투자자산보다 생존을 위한 필수자산이라 여기는 것 같고,
우리 자신을 알고 무르익은 다음에 투자에 나서되 따르는 고통은 친구처럼 의연히 맞아라~ 뭐 이런 가르침인 것 같습니다.
좀 격하게 표현하는 분이라 그렇게까지 안봤는데, 전하는 얘기는 좀 의미심장 했습니다.
저도 오늘부터 정신수양부터 시작해야겠습니다.~
위 얘기는 다시한번 글로 정리하며 곱씹어봐야겠네요 ㅎ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들었는데 말씀하신 부분은 모두 곱씹어야 할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c est la vie.가 아닌가 합니다

아 멋있는 말이네요~ 그것이 인생이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투자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좋은 내용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관심과 격려 감사드립니다.~; 저도 모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지라는 마음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042.80
ETH 2605.92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