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이일상] 초보가 설명하는 디파이-3편-거래소 코인이 기본

[디파이 일상] 아직 초보가 설명하는 디파이-1

[디파이일상] 초보가 설명하는 디파이-2편-어떤 체인을 선택할까

이제 지갑을 만드셨다면 가장 기본이 되는 BNB와 HT를 구매해서 지갑으로 보내셔야 합니다.

바이낸스와 후오비 거래소의 메인화면입니다.

한글로 언어를 선택하면 일부메뉴들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건 우리나라 내부의 법적용으로 인한 차이점이라고 혼자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불편하셔도 언어는 영어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기왕이면 다 보면서 해야겠죠. 간단한 단어이니 너무 어려워하지 마시고, 모르는 단어는 검색을 해보시면 시간은 걸리지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실제로 사용할 메뉴가 많지 않으니 겁먹거나 귀찮아하지 마시고 시작해야 합니다. 주식에서 수익을 내려고 기업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생각하시면 이정도 단계는 감내하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바이낸스는 오른쪽 위에 wallet, 후오비는 오른쪽 위에 balances 라는 메뉴가 지갑입니다.

상단 왼쪽에 Buy Crypto는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구매하는 메뉴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신용카드가 구매가 막혀있을 겁니다. 만약, 구매가 되면 사시는게 이득입니다. 나중에 한국거래소로 옮기면 어차피 프리미엄이 붙어서 카드수수료는 그냥 해결됩니다.

이제 지갑에 들어가셔서 입금을 받으셔야 합니다.

한국거래소에서 코인으로 송금하셔야 합니다. 편한 코인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프리미엄 때문에 송금하면 손해보는 기분이지만, 어차피 되돌아 오면 다시 받습니다. 그러니,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사용하는 체인과 지갑주소를 잘 보시고 송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코인을 USDT, BUSD(HUSD), BITCOIN으로 바꾸셔서 BNB나 HT를 사셔야 합니다. 이 거래소 코인들이 BSC(바이낸스스마트체인), HECO(후오비에코체인)에서 기본이 되는 코인입니다. 지갑에서 발생하는 모든 거래의 수수료로 사용하셔도 되고, 스왑(교환거래)에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제 거래소 코인들을 사셨으면 메타마스크로 전송하셔야 합니다.

메타마스크 지갑주소를 입력하시고, 제가 체크한 BSC를 체크하셔야 제대로 전송이 됩니다. 후오비의 경우는

이렇게 HECO에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만약, 제대로 체크 안하시면 엉뚱한 체인으로 날아가서 영영 못찾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전송할때는 꼭 두번, 세번 확인하셔야 합니다.

일단, 전송하시고 나면 메타마스크에 들어가시면 해당하는 코인이 들어와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메타마스크에서 해당하는 체인을 선택하시면,

이런식으로 뜹니다.

현재 BNB는 트랜잭션(지갑의 활동을 메인넷에 올리는것)의 수수료로 보통 0.002정도이고 후오비는 0.0001 정도가 들어갑니다.

가격이 BNB는 650$ 정도이고 HT가 25$ 정도이니 수수료만 보면 HECO가 압도적으로 저렴합니다. 하지만, 이전에 적었듯이 바이낸스쪽이 여러 프로젝트가 영문으로 접근할 수 있는것이 많고, 훨씬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두 체인 모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쪽은 이전에 적은 글들을 보시면 될듯하고, 후오비는 대부분 MDE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오비는 수수료가 저렴해서 소액이라도 복리효과를 제대로 누리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이제 디파이에 참여할 기본준비는 끝났습니다.

다음에는 양쪽체인의 기본적인 거래소인 panckeswap과 mdex 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항상 투자는 신중하게 본인이 결정하셔야 합니다.

현명한 선택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후오비글로벌 레퍼럴링크

바이낸스 10% 수수료할인 레퍼럴링크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952.72
ETH 2429.3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