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가요!] 완도에서 배타고 들어가는 청산도를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엘라입니다 :)
오늘은 얼마전 다녀온 아주 한적하고 생각이 정리되는 곳을 다녀온곳을 정리해보려 해요 바로 "청산도" 인데요! 저도 같이 근무하는 선배님하고 다녀왔는데 처음에는 남해의 섬이고 너무 멀고 힘들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다녀온 다음 꼭 유채꽃이 필때 다녀오고 싶을만큼 좋은! 저의 2020년 위시리스트 중 하나 입니다.

KakaoTalk_20200309_210221895_01.jpg

일단 청산도는 완도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해요! 차를 가지고 들어갈수있는 곳이기도 해서 차를 많이 가져가시기도하더라구요 (비용은 대략 5만~6만원선, 왕복기준)

청산도 안에는 버스가 다니긴 하지만 저희는 당일치기라 일단 차를 가지고 가기로했어요. 저 바다 보이나요? 제법 큰 배라 배멀미는 하지않았어요. 약 40분정도 배를 타고 들어가면 청산도 선착장에 도착한답니다. 청산도에 도착하면 일단 인포메이션에 들러서 섬에서 빠져나가는(?) 시간을 잘 체크해두셔야 해요! 잘못하다가 갇힐수도있기때문이죠 ㅎㅎㅎ

전복파는 아주머니, 김파는 할머니 등등 정겨운 청산도만의 모습을 확인후 인포메이션에있는 지도를 가지고 돌아다니면되요. 차를 가지고도 3~4시간정도 걸렸답니다. 생각보다 꽤 큰 섬이예요.

KakaoTalk_20200308_013606776_02.jpg

여기는 어디일까요? 저도 너무나도 익숙한 길에 발걸음을 멈춰서 저 길을 따라갔습니다. 저희 옆에는 이제막 사랑을 시작하는 20대 싱그러운 연인들이 즐거운 사랑여행을 하고있네요. 그들을 보며, 저도 한때는 저렇게 아무것도 모르고 사랑만할때가 있었는데라는 회상을 하며, 지역주민분들도 거기서 직접 농사를 지으시는 모습도있어 이야기도 나누고 이야기도 듣고 사진도 찍었어요.

섬마을아저씨 : 어디서 왔습니까?

엘라 : 서울에서 왔어요. 여기 너무 좋은 곳인것 같아요. 너무나도 푸르르고 한적하네요

섬마을아주머니 : 여기 서울에서도 많이 오고 전국에서도 많이 온답니다. 지금도 예쁘지만 유채꽃이 필때쯤에는 더 예쁘니 그때 꼭 다시 오세요 :)

엘라 : 감사합니다. 유채꽃 필때 다시 꼭 와볼께요. 제가 올때까지 건강하게 즐겁게 지내주시길 바래요 또 뵈어요~

KakaoTalk_20200308_013606776_01.jpg

그렇게 섬마을 아저씨와 아주머니와 인사후 영화 서편제의 세트장을 다녀보고 사진도 찍고 또 이렇게 멋진 절경까지 선물로 받았답니다.
맞아요! 청산도는 바로 서편제의 영화 배경이 되는 곳이랍니다 ㅎㅎㅎ
사진을 찍는곳마다 작품이 되고 발길 닿는곳마다 여행이되고 추억이 되니 너무 신나더라구요 ㅎㅎㅎ

KakaoTalk_20200309_210221895_12.jpg

복잡복잡하고 계산적인 도시에서 잠시 벗어나 이렇게 머리속이 비워지고 작은것에 감사하게 되는 이 청산도. 어쩌면 저는 청산도에 여행온것이 아니고 비움과 느림을 배워가면서 저를 더 성장시킬수있는 원동력을 받게된것 같아요.

솔직히 처음에는 회사 선배님이 가자고해서 좀 갈까 말까 고민했지만(다들 그런 기분 공감하시죠 ^^?) 오히려 제가 너~ 무 감사하다고 다음에 또 오자고 했어요. ㅎㅎㅎ
그런데말입니다. 선배님께서 청산도 특산품인 전복! 까지 선물로 주셨어요.

너무 감사하고 잘 먹었지만 동심을 깨는 이야기 하나 하자면, 가락시장이 더 크고 싼것 같아요 ㅎㅎㅎㅎ :) 그래도 너무 잘먹었답니다

다음에는 저의 일을 조금 써볼까 해요. 제가 하는 일이 좀 비밀스럽거든요 ㅎㅎㅎ

Sort:  

가락시장이 더 싸다는 정보 고마워요

괜히 제가 동심파괴한건 아니죠 ㅠㅠ?ㅋㅋㅋ

Congratulations @surencompan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5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Downvote challenge - Add up to 3 funny badges to your board
Use your witness votes and get the Community Badg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205.14
ETH 3376.01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