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생각] 210526 _ 거절을 잘 못해서~~~


출처 : pixabay

난 거절이 정말 어렵다.
이거 분명히 거절 안하면 엄청 피곤한데..
알면서도 오죽하면 그러겠나 내가 좀 도와주자 그런편이다.

그리고 남에 말도 잘 듣는다.
난 귀가 부처님귀처럼 크고 귓볼도 두툼하다.
중국에선 안마를 받으면 매번 안마하는 사람이
귀가 돈 많이 벌게 생겼다고 돈 많겠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그리고 귓구멍이 크단다. 그래서 남에 말 잘 듣는단다.
노점에서 현란한 말쏨씨에 홀딱빠져 이것저것 꽤 산다.

지금은 이것저것 세상경험이 많아져서
제법 거절도 잘 하고 아무거나 막 지르진 않는다.
그래도 아직 많이 어설프다. 그리고 결정하면 행동도
꽤 빨라서 ... "아~~~ 이거 " 이런 후회가 꽤 있다.

요즘 아휴~~ 일이 이렇게 많은지!!!
난 남에게 해가되지 않는 범위안에서
구속받지 않고 내 맘대로 하며 살고 싶은데
(단, 가족을 위한 구속은 언제나 즐겁다)
여기저기 벌린 일들이 많아서 피곤하다.
아니 부탁 받는 일이 많아서 피곤하다.

노!! 노!! 노!! 이걸 좀 연습을 해야하나?
"노!! 그래도 이정도는 할께요 그러다 완전 예쓰"
이런것도 너무 많다. 아 ~~~ 휴~~

그래도 같이 놀자는 사람 많고
부탁하는 사람 많고
술마시자는 사람 많으면
그럼 괜찮으거 아닌가 생각해 본다.

어제도 하나 거절을 못해서
2달은 머리싸멜 일을 하나 맡았다.
우선 오늘은 머리 좀 식히고
계획을 세워봐야겠다.

매번 생각하지만
가만히 놀고먹을 팔자는 아닌 듯 하다.

그냥 사람살이 사람과 함께
그리고 즐겁다면 좋은것이란 생각
끄적끄적~~~~ <끝>

Sort:  

카카형 거절을 잘 못한다고?ㅋㅋㅋㅋㅋ
내가 있자나 꽤 괜찮은 계획이 있는데 말이야~

어 형 말해봐~~~
우선 들어보자
그리고 A4 10장내외로 정리해서 보내줘 ㅎㅎㅎ

9장까지 썼는데 1장이 모자르네 ㅋㅋㅋ

[US$49.00](▼14%)[Nespresso]스타벅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7종 / 120 캡슐 골라담기 / 20개씩 총 6종류 교차 선택 가능 / 중복 선택 가능 / 재고 확보 / 무료배송 / 개당 약 486원 최저가★

WWW.QOO10.COM

내가 매번 양자 삼아달라고 할땐 거절 잘하더니... 카카흉아 뭐야? ㅋㅋ
저걸할줄도 알아야 되는듯... 사실 나두 거절을 잘 못해~ ㅠㅠ

양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독거형 저는 어때요?ㅋㅋㅋ

흉아? 왜이래... 나 아직 총각이라구~

파치받고 나도 콜??ㅋㅋㅋ

경사났네 경사났어 ㅎㅎㅎ
형이 둘 키워~~
그럼 난 할아버지 ^^ ㄹㄹㅀㅎㅎㅎ

카카님~~

적당히 조절 하세요.
나중에 의무가 되고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못할 때가 많아집니다.

그렇다고 받는 사람들이 고맙다는 생각도 많이 안 하더라고요.

나에게 잘 하는 사람들에게는 2배로 잘 해주고

나에게 잘 대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냥 끊어야 사람살이가 편해집니다.. ㅋㅋ

가끔은 거절을 해야 선을 넘지 않죠...

행님 말씀 감사합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이젠 그래도 제법 잘 합니다.
순둥이는 아닌듯 합니다. ^^

카카형 노라는 대답을 당장 연습하게 해주겠어~~!!!

당장 나에게 1만 스팀을 전송해줘 카카형 ㅋ ㅋㅋ

선의로 도움을 주면 어느순간 난 그사람 노예가 되어 있더라 카카형 <거절할때 가장 좋은건 시간 확인을 해 봐야 한다> 둘러 되는게 가장 좋아 내가 잘 써먹는 방법

하느리형 어~~~ 그게 ㅎㅎㅎㅎ 어~~그게
스팀 없는데.. ㅎㅎㅎㅎ 노노노노노노

형 내가 아주 순둥이는 아니라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ㅎㅎㅎ

start success go! go! go!

선생님 저 5억만 ..

궁뒤 꽉~~~~~

거절 참어려운 일이지요.

그래도 잘 해야 하는것중 하나네요

왠만한 사람 아니고는 진짜 거절하는게 힘든다고 생각됩니다. ^^ 상대방 기분 안 상하게 좋게 말을 해서 거절을 멋지게 하기는 결코 쉬운일은 아니죠. 🤗

상대방 따라 내용따라 잘 하면 될 듯요
가끔 호구잡는 사람들이 있어 ㅎㅎ 이런경우는 철저한 응징을^^

@successgr transfered 4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63.99%, voting power : 60.27%, steem power : 1776502.83, STU KRW : 1200.
@successgr staking status : 8775.523 KRWP
@successgr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7.551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40 KRWP
Refund balance : 22.449 KRWP [54095976 - 660158cb768dac47ad88a1c3d078d45efb91a76c]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704.04
ETH 2914.6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