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투자] 210426 믿음과 인내의 시간

최근 코인가격 하락폭도 크다
많은 분들이 손절하고 떨어져 나가셨을듯 하다. 일부는 코인장을 욕하며 다시 돌아선분 , 돌아섰지만 힐끗힐끗하시는분... ㅇㅇ 많은분들이 계실것으로 생각한다.

역시 쉽게 수익을 내는 법은 없다.
투자는 확실한 믿음과 인내의 시간을 거쳐야 한다는 진리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다.

보유코인 종류가 많다보니 역시 관리가 안된다.
관리를 안한다고 하지만 신경이 쓰이는건 사실이다.

이젠 관리가 필요할 듯 하다.
"믿음과 인내의 시간"

1.믿음

  • 묻지마 투자 X , 알고 투자해야 믿음이 생긴다.
  • 그래야 흔들림 없이 장투가 된다.

2.인내의 시간

  • 이건 그냥 버티면 된다. 1번 믿음이 확실하면 버티면 된다.
  • 목표가와 원금회수 가격정도는 정리가 되어야 겠다.
    사실 나도 헷갈린다. 원금회수를 했었는지 안했는지~~ 찿아보기도 번거롭고

그래서 결론

  • 중장기 투자용 투자일지는 기록하자. - 매일매일 기록 힘들어서 못한다. 최소 월단위 투자일지를 작성한다.

  • 중기코인 선정 , 코인정보 , 목표수량 , 목표가 , 원금회수 가격/여부
    이정도면 충분할듯 하다. 암튼 복잡하고 일이 많으면 못한다. 피곤하다. 최소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선정코인 정보는 중간중간 한번씩 확인해 주는정도 ...

  • 이 정도 정리하면 투자에 기본은 갖춘듯하다. 여유 있는 장기투자가 가능하고 큰 수익을 먹을 준비가 되었다.
    손절은 손실을 최소화 하기도 하지만 냉정하지 못한 원칙없는 손절은 깡통계좌를 만든다. 장투자는 남들에 손절을 투자의 기회로 생각한다.

난 위 결론처럼 잘 정리된 건 없다.
월한번 암호화폐 거래소별 , 디파이합계 증감현황만 정리를 한다.
조금 더 자세하게 정리해야 겠다. 암튼 난 이번 하락장 손절은 없고 있는현금은 투입했다. 믿음과 인내의 시간 열매가 꽤 달콤할 것으로 생각한다.

모두 성공투자 하시고 선한부자 되시길 진심 기원한다. -카카-

Sort:  

저도 동감입니다. 장기투자가 답이죠~

넵 좋은걸로 장투 제일 편합니다.

알고 투자해야 믿음이 생긴다.

인정인정ㅎㅎㅎ
그냥 오른다고 무작정 투자하면
무서워서 패닉셀하게 되는듯ㅎㅎ

근데 믿음이 있는 코인은 떨어지면 오히려 줍줍하게 됨 'ㅡ' ㅋㅋㅋㅋㅋ

뉴발형 빨랑 졸업해서 오이형네 놀러가자~~
그리고 오이형 졸업시키고

ㅎㅎㅎ 아 (뉴발,오이)형 장가도 보내야 하는구나.. 쩝!! 할일 많네 ㅎㅎ

뭡니까 ? ㅋㅋㅋㅋ

난 위 결론처럼 잘 정리된 건 없다.

어차피 대충 해도 된다는 거는 아니지요? ^^

잘해야 더 좋다는 이야깁니다. ㅎㅎ
저도 시간내서 정리할 예정입니다. ^^

어느 정도 현금을 남겨놓고 비율에 따라 물타기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정답인데 어렵더라구요
성공투자 하세요

여유있는 장기투자... 스팀밖에는 없을 듯 합니다.
걍 한 10년 정도 계속 투자해볼 생각입니다.
그때는 10만 스팀 정도는 가지고 있을 수 있을런지...
꿈이야 뭐 자유니까 ㅎㅎ

스팀 아주 괘찮은 투자처입니다.
10년 꾸준히 지속투자하면 좋은 노후책이 될 걸로 생각합니다.
아마 그 이상 되실겁니다.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꾸준히 투자해볼 생각입니다. ^^
일종의 퇴직 연금이죠 ㅎㅎ

오늘 슬슬 시동 거는 듯 ㅎㅎ

등락하며 우상향~~~ ㅎㅎ

뭐 코인들 올해 오른것에 비하면 떨어진것도 아니지...ㅎㅎ
흉아도 성투~ 나도 성투~ 화이팅!!

든든형 성투 로또도 부탁해^^

갯수가 많아지면 관리하기 벅차긴 합니다. 저는 지금 5개정도인데 정신을 못차리겠어요.

장기투자용이면 그런대로 관리가 가능하긴 합니다.
전 50개는 되는듯 ㅎㅎ

알고 투자하기!!
코인투자 제 1의 원칙인거 같아요...
정말 남들하는대로 코인투자했다가는 이번 하락장에서 멘붕될거 같아요..

알고 투자하면 확신 믿음 장투 ---> 큰 수익이 가능합니다.
물론 스트레스도 확실히 줄고요
성공투자 하세요 투럽맘님^^

[US$49.00](▼14%)[Nespresso]스타벅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7종 / 120 캡슐 골라담기 / 20개씩 총 6종류 교차 선택 가능 / 중복 선택 가능 / 재고 확보 / 무료배송 / 개당 약 486원 최저가★

WWW.QOO10.COM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053.97
ETH 3448.72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