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증시 - 200421

오늘은 뭐랄까 참 이벤트 많은 하루였던것 같습니다.

원유선물이 (-)가격대를 기록한 것이 처음 있는 일이죠? 있어도 최근엔 없던 것 같고.. 원유가격이 등락이 심해지면서 원유 선물을 건드리는 개인 투자자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대응을 잘못하신 분들은 정말 하늘나라 갔을지도 모르고 반대는 또 천국으로 올라갔을 것 같습니다. (장마감 후 원유 선물 6월 물도 나락이네요...ㄷㄷ)

이와중엔 트럼프옹은 또 코로나로 인한 일시적 사태라고 해명(?)했습니다. 뭐 맞죠... 코로나로 기름 소비가 줄어들은 것은... 근데 그것이 일시적이라구요? 대통령 한번 더 해먹기가 이리 힘든것입니다...

또 이북리더 이슈로 장이 출렁였습니다. 요즘은 왠만한 미사일 가지고는 장이 안흔들려요.. 예전엔 미사일만 발사하면 증시는 하락! 이게 공식이었는데... 그런데 이번은 다릅니다. 김정은이 나름 화해 모드에 앞장서고 있는 리더이며 미국 대통령과 관계도 좋고 이런 상황이라.. 오히려 그의 건강악화는 저희에게 악재로 작용했습니다. 몇일 후에 철도 준공 행사 같은 것도 통일부에서 계획되어 있는데...

건강에 이상이 있으면 친미보단 친중노선이 될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이것은 우리나라에게도 여러모로 안좋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장막판에 한진중공업은 매각이야기가 나오며 상한가를 갔습니다. 네 시장이 어렵고 경제가 어려울때 주목해야할 테마중에 하나입니다. 인수합병, 매각 등등


트럼프가 또 저녁에 뭔 한마디 할 것 같은데요... 기대됩니다.

코로나는 아직 안 끝났습니다. 명심하시고 건강챙기세요~! (글 보는 분들 요즘 계시나 몰라요~ 그래도 전 일기 쓰듯 꾸준하게 ㅋㅋ )

Sort:  

저도 매일 글을 보기는 하는데 댓글에는 손이 잘 안가네요. 요즘 스팀잇하는데 재미가 없네요 ㅎ

네, 저도 비슷합니다. 이러면 안되지만 ㅠㅠ

오늘 정말 스펙타클한 하루 였네요.

오늘은 또 다르게 스펙타클하네요.. 요즘 하루 하루가 정말 ㄷㄷㄷ

JCAR 4월 구독보팅입니다. 날마다 좋은 날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9264.94
ETH 2604.33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