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법소년들의 문제를 보며 씁쓸 😐😐😐

이번엔 '범법소년' 문제가 붉어졌다.

범법소년은 만 10세 이하로,
촉법소년과는 다르게
형사처벌은 물론이고 '보호처분까지 받지 않는다.'고 한다.



곰곰히 생각해보았다.
난 초2때 어땠는지.

하교길에 컵떡볶이를 들고 가면서 먹으려고,
분식집에 들려 컵떡볶이와 오징어튀김을 주문하고,
아주머니가 떡볶이를 담으시는 동안
배가 고파 오징어튀김을 먼저 집어 먹었었다.

그런데 아주머니가
내가 튀김을 먼저 먹은 걸 못 보셨는지
컵떡볶이에 튀김을 하나 더 넣어주시는 거였다.

순간 이걸 말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엄청 망설이다가 결국 말을 못 하고 온 적이 있었다.

그 때 정말 말 못한 걸 들킬까봐
집에 도착할 때까지
가슴이 쿵쾅쿵쾅거렸던 기억이 있다.

정말 그 몇백원에
엄청난 죄책감과 불안감을 느꼈던 기억이 아직도 난다.

분명, 초2들도 무엇이 잘못된 행동인지
충분히 분간할 능력이 있고
그걸 해서는 안된다는 인지능력이 있다고 생각된다.

.
.
.

하지만 또,
저 어린나이에 벌써부터 형사처벌을 들먹이며,
국가가 나서서 초2에게 범죄자라는 이름표를
채울 수도 없는 노릇이기도 한 것 같다.

물론 '민사소송'으로
부모에게 책임을 지게 할 수는 있겠지만,
결국엔 '가정교육'의 중요성인 것 같다.

핵가족화가 되어가면서,
물질만능주의가 심화되면서,
가정교육과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경시되는 것은 아닌가 생각해본다.

그리고 인터넷의 발달로,
법 제도의 구멍들을 아이들끼리 서로 공유하며,
더욱 안 좋은 쪽으로 똑똑해지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그냥 뉴스보다가,
씁쓸함에 주저리 주저리... 'ㅡ' ㅎㅎㅎ

.
.
.

아, 참고로 지금 나의 이 생각은
범법소년(초딩저학년들)에 해당함.

'중범죄'를 저지르는
'촉법소년' 놈들은....ㅂㄷㅂㄷ..
진짜 형사처벌 제대로 받아야 함!!!!





어찌 인간의 탈을 쓰고 저러는지...씁쓸



 끝.
뿅!!💕

Sort:  

참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ㅠ

아이들이 점점 더 영악해지는게 더 씁쓸하네요 ㅎㅎㅎ

범법소년 유지 촉법소년 폐지 또는 연령 더 낮추도록!!!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ㅎㅎㅎ

@newiz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9.21%, voting power : 27.48%, steem power : 1901069.88, STU KRW : 1200.
@newiz staking status : 534.078 KRWP
@newiz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534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0.465 KRWP [60465606 - 3b00c8f2c6c1305f5959efa29be3de37d149e765]

게임기 사려 모아둔 돈 기증한 훌륭한 초등학생도 있더라고.

나 같은 어린이가 또?!!!

아~ 나도 그 기사 봤음ㅎㅎㅎ
진짜 그런 아이들이 있기때문에 미래가 밝은듯 ㅠㅠ ㅎㅎㅎ

애들도 애들이지만 무엇보다 어른이 잘못이지. ㅠㅠ

맞아...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라는데, 가정교육을 중요시 해줬으면 ㅎㅎㅎ

정말 우리때는 뭐 10원짜리 한장만 훔쳐도 죽도록 두둘겨 맞았는데...
요즘 부모들은 애들을 방치하는건지~

조금은 오냐오냐 키우는 경향이 있어보이기도ㅎㅎㅎ
그리고 아이들마저도 인터넷때문에 똑똑해져서 더 저러는듯 ㅎㅎㅎ

하.. 진짜 이것들을 우짜지...
불태워버릴 수도 없공..

천성이 문제인지, 주변환경이 문제일지 ㅠㅠ
참 착한 아이들도 많은데 저런 아이들이 점점 뉴스에 나오는게 씁쓸하네요 ㅎㅎㅎ

ㄷㄷㄷㄷㄷ 요즘 어린이들 량아취로군 ㅎㅎㅎ ㅠㅠㅠㅠㅠ

요즘 참 아이들이 아이들같지가 않아 ㅠㅠ
찡's 쥬니어들은 똑단발 순수자매로 예쁘게 퐈이팅!! ㅎㅎㅎ

저건 부모가 대신 처벌을 받게 해야 함!

부모들이라도 양심적이면 다행일텐데 마랴!!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020.66
ETH 3731.25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