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 마켓(1s Market) 맛보기 !! 🏭

in SCT.암호화폐.Crypto3 years ago (edited)


어제 민트 클럽을 기반으로 하는
첫 플랫폼이 오픈했다.

1초마켓(1s Market)



간단한 개념은,

트위터 계정 하나당 고유 토큰이 생성되고,
토큰 구매자가 그 트위터 계정주에게 시간 값을 지불하며
퀘스트 등을 요청한다.

그리고 트위터 계정주는
요청 내용을 수행하고 토큰을 취득하는 것이다.

다만 트위터 계정 토큰은 계정 주인이 아니더라도 아무나 만들수가 있다.
대신 계정주인만이 인증을 받고, 후원(요청)되는 토큰을 받을 수 있다.

즉, BTS의 팬 아무나 BTS 공식 트위터 계정으로 토큰을 만들 수는 있지만,
다른 사람들의 요청을 통해 쌓인 BTS 토큰은 BTS만이 가져갈 수 있는 것이다.


만약 1초마켓이 활성화된다면
활용 범위는 굉장히 넓어질 것 같다.

유명인사들에 대한 단순 팬심토큰(후원)이 될 수 있고,
예술분야의 작가들에게 그림을 그려달라고 할 수도 있고,
유튜버들에게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의 컨텐츠/강연의 제작을 요청할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어쩌면... 이런 쪽으로도... 발전할 수 있을 것 같....ㅎㅎㅎ


(이미 누군가가 만들어버린 그...트윗의 토큰들 ㅎㅎㅎ)


혹은 지역 주민이나 커뮤니티와 연계해서,
[도와주세요/도와드릴게요] or [빌려주세요/빌려드려요] 와 같은 개념으로 접근해도 좋아보인다.

스팀잇에 '금손'분들이나 나눔하시는 분들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
.
.

어쨌든, 지금 토큰 구매자들이
몇몇 유명인사들에게 요청 트윗을 보내며 시간 값을 걸고 있다.



그 중 어떤 유저는 엘론 머스크의 시간(토큰)을 사서
'소셜파이와 민트클럽에 대한 언급' 트윗의 조건으로
10,000초의 시간 값을 걸었다.

그 금액이 $37,078 ....ㅎㄷㄷ ;;;;
(한화로 대략 4천만원... 누군지 모르지만 형님으로 모시고 싶....)

트윗 언급 한 번에 4천만원을 벌 수도 있다니,
역시 일단 유명해지고 봐야하나 보다.ㅎㅎㅎ

.
.
.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 단점이나 의구심도 많이 보인다.

일단 1초마켓을 통해 요청(Request)한 내용이, 트윗 계정주들에게 어떻게 도달하느냐이다. 일단 계정주들이 알아야 승낙을 하든 무시를 하든 할텐데, 누군가가 알려주지 않으면 도달 방법이 없는 것 같다.

또한 워낙 세상이 흉흉(?)하다보니
초창기엔 스팸(스캠)이란 의심이 들 것 같다.

현재 1S마켓에 반응을 해 주신 '고란' 기자님도
나름 코인계에서는 유명한 기자님이지만
처음엔 스캠을 의심하셨다.



어떻게 홍보가 좀 돼서 나름 신뢰가 생긴다해도
토큰 취득에 대한 불편함이다.

메타마스크나 기타 BSC 지갑을 사용해야하고,
메타마스크라면 BSC 체인을 등록해야 하고,
컨트랙트 주소를 검색하고 입력해서 토큰을 지갑에 추가해야 하고,
취득한 토큰을 민트로 스왑하고 또 다른 코인으로 스왑해서 현금화해야하고...

확실히 불편하고, 어렵다.

일반 아이돌이나 코인에 관심이 없는 유명인사들은
관심을 한번 가져볼까 하다가도 포기해버릴 듯 하다.

이 외에도 단점들이나 의구심은 더 존재하긴 한다.


그래도 어찌 처음부터 완벽하겠는가.

거의 대부분의 스타트업들은 런칭 후 시장 반응을 조사하고, 수정/보완/개선/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하며 발전 시켜 나간다.
심지어 큰 틀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Pivot을 하기도 한다.


1초 마켓의 개념이나 기획 의도는 굉장히 마음에 든다.
신박한 토큰이고, 재미도 있을 것 같다.
잘만 홍보하면 '화제성' 부분에서 많은 점수가 들어갈 것 같다.


그래서 나도 일단
몇몇 친(親)코인계 유명인들의 토큰 조금씩 매수!!ㅎㅎㅎ

헌트와 민트의 아버지들 중 하나이신,
@project7 님의 시간도 소량 매수!!ㅎㅎㅎ
(일단 매매를 목적으로 구매했는데 요청할 사항이 있으면 요청해봐야겠다ㅎㅎ)

.
.
.

그리고 리퀘스트 내용 보던 중에ㅋㅋㅋㅋ
어떤 분이 프로게이머 '홍진호'에게 보낸 리퀘스트 내용ㅎㅎㅎ

스타크래프트를 하셨던 분이라면 누구나 다 알 법한 홍진호의 3연벙ㅋㅋㅋㅋㅋ




1초마켓도 흥하고,
덩달아 민트도 흥하고,
덩달아 헌트도 흥하고,

덩달아 스팀아....
너도 좀 흥해주면 안되겠니?? ㅠㅠㅎㅎㅎ



 끝.
뿅!!💕

Sort:  

대~~충 이런느낌이군요
신기하네요
1초마켓 잘~~~되서 민트도 같이 날라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제발 모든 플젝들이 다 잘되길 ㅎㅎㅎ
민트는 몇 년 동안 푸욱 묵혀둘 생각입니다 ㅎㅎㅎ

누가 만들어 버린 저건 뭔데? 난 아무것도 모르겠는데~ ㅋㅋㅋㅋ
머스크한테 4천이야 돈도 아니겠지만... 4천을 지불한 흉아는 대단하다!
머스크가 언급해주면 좋겠는걸~

머스크가 한번만 언급해주면 민트 투 더 문인데!! ㅠㅠ 제발 ㅎㅎㅎ

1초 마켓을 보면서 잘 하면 대박 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정말 누구보다도 가장 먼저 민트를 접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프리카 별풍선으로 성공 하기까지 수많은 시간이 지났는데, 민트는 2~3년 정도면 가능 할지도 모르겠다는 뇌피셜이 생깁니다. ㅋㅋ

SNS 을 타고 입소문이 나고, 언론에서 조금씩 관심을 받다보면 정말 대박이 날지도...

고로 민트 모. 읍.시.다.

저도 1초 마켓 활성화만 잘 된다면 대박이 날 것 같아요ㅎㅎㅎ
민트는 2~3년 쭉 묵혀둘 생각입니다 ㅎㅎㅎ
그러니 제발 좀 가즈아 민트야!! ㅠㅠㅠ

우리 콩 심지어 바운티 갯수도 222개야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맞아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맞아ㅋㅋㅋㅋ

콩진호 진짜 왕 웃김 ㅋㅋㅋㅋ
콩진호 진짜 왕 웃김 ㅋㅋㅋㅋ

(콩진호 언급은 두번씩 해줘야 제 맛ㅎㅎㅎ)
(콩진호 언급은 두번씩 해줘야 제 맛ㅎㅎㅎ)

1초 마켓 뭔가 싶었는데 이런 거였구나!
고마워 뉴발형 ㅎㅎ

1초마켓 흥하고 민트도 흥하고 스팀도 좀 흥하자아아아!! ㅎㅎㅎ

부지런히 공부해서 나도 알려줘 ㅎㅎ

@newiz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2.61%, voting power : 59.59%, steem power : 1882204.33, STU KRW : 1200.
@newiz staking status : 519.078 KRWP
@newiz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0.519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0.481 KRWP [59490800 - 176ceff563af82ad8957d99b4e6c4f2ad5971594]

여기서도 콩은 까이고 있따니! ㅋㅋㅋㅋ

ㅋㅋㅋㅋ 콩은 까야 제 맛이죠 ㅎㅎㅎ

요새 1초 마켓 광고도 많이 하더네요... 대박 날 조짐이 보입니다

1초마켓이 대박나서 민트도 좀 훅훅 갔으면 좋겠네요ㅎㅎㅎ

덕분에 1초 마켓에 대한 개념을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1초마켓이 대박 나길!!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17.29
ETH 2601.03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