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질문들에 대해 답을 하다보니 돈으로 귀결되네요

CYMERA_20200402_173827.jpg

회사는 나에게 무슨 의미인가?
나는 왜 일을 하는가?
내가 일하는 이유가 내 삶과 미래, 그리고 가족들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
더나아가 돈은 나에게 어떤 의미인가?
등과 같은 수많은 질문들이 있는데 이런 질문들은 모두 인격적으로, 인간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질문들이다.

  • 김용태, <남자의 후반전> 중에서

한번씩은 들어봤던 질문들입니다.

질문 하나하나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보고 결론 또는 답을 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믈론 나만의 답을 가지고 있지도 않고요.

그냥 하루하루 무탈하게 사는 것도 좋지만, 이런 질문들에 대해서 하나씩 자신만의 답을 내어 보는 것도 좋을텐데 말입니다.


회사는 나에게..? 돈 버는 곳.

나는 왜 일을 하는가..? 돈 벌기 위해.

돈은 나에게 어떤 의미인가..? 회사 안다녀도 되고 내가 원할 때 원하는 일 할 수 있게 해주는 것.

답을 생각하다보니 돈이 최고네요.

전 아직까지 인간적으로 성장하기에는 많이 부족한가 봅니다.


2020.04.02

Sort:  

아무래도 자본주의 세상에서는 돈이 중요한 거 같아요
저도 여태 별 생각이 없었다가 올해 들어서부터 돈 벌 계획이 생겼습니다^^;;

저도 이하 동문입니다. 말하고 보니 이 표현 오랜만이네요. ㅋㅋ

가족때문이라고 핑계를 대지만 과연 저 혼자만 생각했을 때도 인가에 대해서.. 쉽게 아니라고 답하긴 어렵네요..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