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에 대해 아주 쉽게, 그리고 친절히 설명해 주는 '인벤팅 비트코인'



암호화폐에 투자 중이지만,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당장, 나부터도 비트코인 관련 서적 몇 권을 읽어 봤지만, 읽을 때만 잠깐 이해가 되는 듯 하다가 금세 기억에서 사라지고 남은 게 별로 없었다.

테크니컬하게 깊이있는 이해는 못하더라도, 비트코인을 말할 때 쓰이는 용어나 기본 개념이 무엇인지 정도는 이해 한다면, 비트코인 투자에 있어 훨씬 더 심리적인 안정 및 믿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인벤팅 비트코인' 이란 책은 나처럼 비트코인에 대해 얕게 알고 있던 사람에게 한 단계 더 높은 이해의 수준을 가질 수 있게 해주었다.




Screenshot_20210509-065807_Naver Blog.jpg
인벤팅 비트코인: 가장 쉽게 따라가며 배우는 비트코인의 설계 원리

무료로 PDF 파일 다운로드 가능.




이런 분들에게 강추.

  • 작업 증명(Proof of work) 을 한다고 하는데, 이게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

  • 비트코인을 채굴(Mine) 한다고 하는데, 이게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

  • 51% 공격이 위험하다고 하는데, 왜 그런건지 잘 모르는 사람.

  • 해시레이트가 올라가고 내려간다고 표현하는데, 비트코인에서의 해시레이트 개념을 잘 모르는 사람.

  • 채굴 난이도가 해시레이트에 따라 변한다고 하는데, 이게 무슨 관계인지 잘 모르는 사람.


한 번 읽어봤다고 해서, 완벽하게 이해하고 체화하지는 못했지만 이전보다 훨씬 더 비트코인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작업 증명을 통해 비트코인이 어떻게 채굴되는 것인지, '해시 레이트'와 '채굴 난이도' 간의 상관관계가 왜 형성되는지에 대한 이해는 큰 소득이었다.




90 페이지 가량의 소책자입니다.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고, 위에 언급된 개념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시간 내서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21.05.09.

Sort:  

꼭 읽어봐야 되겠네요~~비트코인~알트코인~맘에 와닿지 않는데 궁금증이 풀렸으면 좋겠네요^^

비트코인에 대해 한 뼘 더 많은 이해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엄청난 자료가 무료로 업로드 되어 있네요. 잘 읽어보겠습니다!

원저자가 무료로 배포를 허락 했다고 하더라구요.
감사한 일입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읽어보시면 한층 더 비트코인이 가깝게 느껴지실거에요~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읽어도 이해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읽어보고 싶네요 ㅎㅎ

아주 쉽고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완료^^

다운로드만 하고 안열어보시면 안돼요~^^

비트코인에 대해 궁금했는데 좋은 정보라 여겨집니다.

기술적인 설명보다는 개념 위주라서,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알기 쉽게 도와주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00.33
ETH 3140.71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