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돈 관리 방법 중 "위험해 보이는 것"과 정말 "위험한 것"의 차이 알기


책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가 말하는 '부자들의 돈 관리 방법' 중 인상적인 항목.


'위험해 보이는 것'과 정말 '위험한 것'의 차이를 알아야 한다.


월급쟁이를 고집하는 사람의 공통된 특징은 사업과 투자가 위험하다는 생각이다.

하지만 결코 사업과 투자가 위험한 게 아니다.

오히려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는 게 더 위험하다.

노후 대책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사업과 투자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배우지 않는 게 더 위험하다.

부자가 되려면 근로 소득에 안주하지 마라.

부자가 되려면 돈이 일해서 벌어들이는 자산 소득을 노려야 한다.



사업과 투자는 '위험한 것'이 아니라 '위험해 보이는 것'이군요.

사업하다가 망했다 투자했다가 망했다는 얘기를 여러 매체에서 듣다 보니, 사업과 투자는 위험할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이 뇌리에 박혔나 봅니다.

진짜 위험하는 것은 마땅한 노후 대책 없이 하루하루 직장 출퇴근하며, 자신을 돌아볼 시간도 갖지 못하고, 매달 월급만 바라보며 사는건데 말입니다.




2021.03.25.

Sort:  

risk 와 danger 의 차이 쯤 되겠네요.

네. 그렇네요.
danger 와 uncertainty 로 보이기도 합니다.^^

무섭다는 생각이 드네요 ㄷㄷㄷ

호돌박님은 목공 등 기술을 보유하고 계셔서 그래도 노후에 그쪽으로 가실 수도 있지 않을까요?
저는 계속 찾고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자본 소득의 중요성을 말씀하시는데, 위 댓글은 부업(노동 소득)을 찾고 계신다는 건가요? 이전부터 궁금했습니다.

자본 소득을 바탕에 두고, 나이 50대, 60대에 계속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있죠.

경제적 자유를 갖게 되더라도 제가 즐기면서 원해서 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된다면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냥 마냥 아무것도 안하면 급속히 늙고 병들 것 같네요^^

아, 그렇군요 🙂 저는 자본 소득 증대에만 집중하고 있는데, 사람마다 다름을 느낍니다!

이 포스팅은 @li-li의 "오늘의 포스팅 21.03.25"에 선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