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 일본 최초 승인받은 거래소 코인!? HT(후오비토큰)
위 사진은 후오비풀 사진입니다.
https://www.huobipool.com/
후오비풀에 HT를 락업할 경우에 이자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HT가 BNB에 비해 장기보유시 우수한 점입니다.
지난 4월 일본에서는 후오비토큰(이하 HT)이 일본 금융청(FSA)의 공식 승인을 받아 5월 후오비 재팬(Huobi Japan)에 상장될 거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후오비 재팬은 이미 여러 매체에서 소개했듯 이전 일본 금융청의 승인을 받은 거래소 비트트레이드(BitTrade)를 인수해 자연스럽게 라이선스를 취득해서 일본에서 영업중입니다.
(리브랜딩 전 후오비재팬 화면)
일본에서는 17개 암호화폐 거래소만이 금융청의 허가를 받고 거래소를 운영하다 보니 이번 HT 승인은 향후 일본 내 허가된 모든 거래소에서의 거래를 기대하게 하는 소식일 수 있겠습니다.
후오비 재팬은 5월 HT가 상장되면 총 7개의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가 됩니다.
참고로 지금까지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 모나코인(MONA)이 엔화마켓에서 거래가 되었습니다.
HT는 이미 일본 금융청에 승인한 25개 다른 가상자산에 참여해 규제 조사를 통과한 최초의 거래소 기반 토큰이다 보니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일본은 가상자산에 대한 법적 규제를 강화하는 추세입니다. 이를 위해 일본 규제당국은 5월 1일부터 파생상품에 관련된 금융상품거래법(FIEA), 자산 보유에 대한 규제인 자금결제서비스법(PSA) 개정안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산업에 대한 국가의 관심 속에 후오비재팬과 HT의 행보가 앞으로도 기대됩니다.
HT가 세계 제2의 암호화폐 거래국가인 일본에서 본격적으로 거래된다면 지금보다 한단계 상승하리라 봅니다.
HT를 매입해서 후오비풀에 락업을 걸어서 길게 보고 투자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보여집니다.
올해는 HT가 메인넷도 할 전망이어서 여러가지 호재가 많은 해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