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용 호갱노노 사이트 기능이 보통이 아니군요

부동산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 자주 보는 사이트가 여러가지고 있겠지요. 그 중에서 "호갱노노"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도 많이들 활용하시지요.

호갱노노의 경우 부동산 전문사이트로 열심히 개발 중이다보니, 오늘 한번 보니까 아주 신박한 기능이 업데이트 되어 있더군요. 아시는 분은 다 아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오늘에서야 발견을 했습니다.

이름하여..

아파트 일조량 시뮬레이션!!

  • 좌측 사이드 메뉴쪽을 스크롤해서 내려보면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샘플 아파트는... 살아보고 싶은 "해운대 두산 위브더제니스 아파트!"
여름의 9시 기준 일조량!

여름의 15시 기준 일조량!

겨울의 9시 기준 일조량!

겨름의 15시 기준 일조량!

이런식으로 3D로 만들어져 있어서 마음대로 돌려보실 수 있습니다.

무려 계절과 시간을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있도록 개발을 해두었네요. 좌측에서 우측으로 시간을 쭉 돌려보면 아주 리얼하게 잘 표시가 됩니다. 실제로 저희집으로 해봤더니, 꽤나 정확하게 그림자를 그려주는 걸 확인했습니다.

와우 정말 대박 기능이로군요. 호갱노노사이트에 아주 실력이 좋으신 개발자가 있으신가 봅니다.
최근에 저도 부동산 관심도 조금 있어서 주변 동네를 둘러보는데 아주아주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열심히 개발하시는 개발자가 있는 "호갱노노"사이트 대박나라!!

Sort:  

오호 ~ 호갱노노? 이런게 있는줄도 몰랐네요!!
실력 좋은 개발자가 있는건 분명한것 같지만... 햅보이만큼은 아닌듯!! ㅎ

독거형님 자꾸 저를 들었다 놨다 하시는거 같은데..
제 느낌인건지.. ㅋㅋㅋ

ㅋㅋㅋㅋㅋ 그럴리가요^^

sindoja.sct님이 happyberrysboy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2 SCT)을 하였습니다.

@happyberrysboy transfered 16.2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72.07%, voting power : 7288, voting power : 1802453.17, SBD KRW : 1291.07.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13.88
ETH 2629.50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