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지 않은 인생.... 또 다시 원점으로...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새로운 한주의 시작이로군요.

오늘도 증인노드 설치하느라... 이것 저것 공부중인데...

주말동안 쉬면서 머리속이 리셋된것 같은...

오늘은 원사마님의 도움을 받아 증인노드 설치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것 저것 노드 설치 문서 보면서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작업했는데...

원사마님이 다른걸 소개해 주시더군요.

someguy123/steem:v0.22.5-mira

someguy123의 스팀 버전 22.5 mira 이걸 받아서 해보라고...

docker pull someguy123/steem:v0.22.5-mira

일단 도커를 다운 받고...

사실 도커란 개념이 아직 아리송한데.... 이것저것 해보다 보니... 대충 감이 오는 것도 같네요.

그나저나 종일 노드 설치로 씨름했는데....

몇번의 시행착오를 격고...

겨우 성공하나 싶었는데.....

결국 오늘 하루는 공쳤네요....

아무래도 윈도우10에서 WSL 아래에서 작업하다 보니.... 여러모로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정말 하루 종일 이것저것 공부 많이 했는데...

일단 오늘은 넘기고...

내일은 다시 새 리눅스에서 작업을 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사실 몇번이나 제가 이걸 왜 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고... 포기할까 싶었는데... 일단 시작을 했으니... 끝을 봐야겠죠.

그럼 내일은 또 다시 새로운 도전을....

그럼 오늘 하루도 굳데이~~~

Sort:  

응원합니다 ㅎ 금방 하실 수 있을껍니다!

넵~~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이제 증인출마도 가시는 건가요? ㅎ

ㅎㅎ 그냥 공부삼아 해보고 있어요~

아오~ 머리야! ㅋㅋㅋㅋㅋ 암튼 응원합니다!! 화이팅^^

ㅎㅎㅎ 파이팅!!!!

증인 노드 설치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넵~~ 파이팅해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92.68
ETH 2581.23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