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데스크탑 득템

요즘 뭔가 이것저것 보러 다니고 사는 중인데,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랩탑은 오래되어서 이제 게임은커녕 스팀같은 인터넷하는데도 힘에 부쳐하는데, 오랜만에 데스크탑을 하나 살까.

생각이 진전되면서, 게임도 돌릴만한 컴퓨터를 사야겠다는 생각으로 흘러갔습니다.

어차피 요즘 시간도 거의 없어서 별로 하지 못하니, 게임할 수 있는 시간에는 최고의 사양으로 효율을 높여 보자.


와이프의 허가를 득한 후, 다나와 사이트를 살펴보았습니다. 뭐가 뭔지 잘 모를 때는 그냥 남들이 좋다고 해놓은 걸 사는게 효율적이죠.

몇개 보니 가격 차이도 크지 않고 해서 평이 좋은 회사 것을 골랐습니다. 2년간 다나와에서 A/S를 해준다니, 조립 PC를 살 때의 고장이나 수리 걱정도 좀 줄었구요.


주문을 점심시간 후 13시쯤 하고, 무통장입금을 14시쯤 했는데요.

여기가 한국이란 걸 잊고 있었습니다. 17시쯤 전화가 오더니 택배로 보내면 그래픽카드 등이 상할 수 있으니 퀵서비스로 받는 것을 추천한다고 해서, 그러겠다고 했습니다. 그러자 그냥 바로 보내주더군요.

입금하고 3시간만에 출고될줄은...


저녁 식사 후 와서 떨리는 마음으로 선을 연결하고 켰습니다. 다행히 지금까지는 잘 되는군요.

처음 컴퓨터 셋업하려면 좀 귀찮음이 있지만... 일단 스팀에 글 쓸 수 있고 게임 플랫폼 스팀(steam) 잘 돌아가면 충분합니다.

20200427_213800.jpg

요즘은 투명 케이스에 안에 저렇게 색깔이 반짝이게 하나 봅니다.

  • 아기가 보면 와서 툭툭 칠듯한...

오늘은 게임 한번 돌려보고, 내일부터 본격적인 세팅 좀 해봐야겠습니다.

Sort:  

멋진 PC 장만하셨군요. 택배로 받으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더군요. 퀵으로 잘 받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제가 생길 확률이 낮아지는 것도 그렇고, 퀵으로 오니 확실히 빨라서 좋네요.

크~ 투명 케이스 속 불빛이 영롱하네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예전 데탑은 거의 10년전이라... 요즘은 저렇게 화려한 색이 보이게 투명케이스 쓰는구나 하고 놀라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저도 잘 모르는데 수냉쿨러 이런 거 쓰면 훨씬 더 화려하다고 하더라고요~

스팀으로는 어떤 게임을 하시나요? 예전에 언더테일 글을 쓰셨었죠. 아주 낮은 확률이겠지만 같은 멀티 되는 게임을 하신다면 같이 해보고도 싶네요.

이제 다시 뭘 해볼지 정해야하는데... 아마 문명6, 폴아웃4/76, 위처3, 삼국지 토탈워 등 입니다.

멀티가 가능만 한 게임들과 멀티가 안되는 게임들이군요.

매우 정확한 지적이십니다...

혹시 어떤 게임들 하시나요?

멀티가 안되는 게임
어새신 크리드 시리즈, FTL, 트로피코 시리즈

멀티가 가능만 한 게임
토탈 워 워해머, 토탈 워 삼국

멀티가 되는 게임
헬다이버즈, 팩토리오, 프로미넌스 포커, 워해머 엔드 타임 버민타이드 시리즈

스팀게임 아닌 것
월드 오브 탱크, 월드 오브 워쉽, 롤, 히오스, 스타2협동전

정도로 합니다.

오오... 매우 다양한 게임을 즐기시는군요. 부럽습니다.

요즘 데스크탑은 화려함이 죽입니다.,저거보니 내 데탑은 유물로 보이네요

제 예전 데탑도 옆에 나란히 있는데 정말 유물로 보이더군요...

뭔가 신기한 물건처럼 보입니다.

제가 보면서 느낀 감정도 그랬습니다.

새 컴을 키시면 슝슝 날겠습니다.
멋져요.
제 컴도 갱년기 넘기고 노화로 골골 대는데...

컴퓨터가 좋아지니까 게임은 확실히 다릅니다. 근데 다른 건 비슷한듯..

새 PC 장만 축하드립니다. 배송이 정말 빠르긴 하네요.

차도 뽑고 컴퓨터도 뽑고 아주 좋으시겠습니다.

저희 하이브는 어떻게 되는지요? 님들께선 증인소득 따박따박 들어오는데 믿고 위임했다가 하이브 못받은 유저들은 뭔가요?

믿고 기다리고 있는데 솔직히 이젠 그냥 잊길 바라는 건지 진행사항이 전혀 없네여.

구증인들 그렇게 욕하더니 신증인들 솔까말 나을게 뭔지. 증인보상이면 됐지. 글보상까지 따박따박 챙겨가고. 증인노드 돌리는 거 외에 현재 뭘 하고 있는지 유저들이 밀어줬음 종종 보고라도 올려야하는거 아닌까여?

뮤트하기 전에 답글 달아드립니다.

하이브 저도 못받았구요... 대부분의 신증인들도 못받았죠.

바보가 아니면 다들 자기도 이익이니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죠?

많은 분들이 뒤에서 뭐빠지게 노력하고 있는데 이런 댓글 보면 힘이 쫙 빠지겠죠? 이런 글 보면 내가 왜 이런 자들을 챙겨주려고 이 고생을 하나 싶어서 집어치우고 싶어짐.

아 마지막으로, 자신있으면 본계정으로 의견 제시하세요. 신계정 파서 찌질하게 굴지 말고.

언제는 스팀으로라도 주겠다더니 이젠 받아야만 주겠다로 들리네여?

암튼 수고해주세요. 돈도 받잖아요.

그리고 질문하나. 정말 주는 날이 오게되면 스냅샷 기준이 언젠가여? 스팀 파워다운 다 해야할지 심히 고민중인지라.

소프트포크해놓고 본계로 쓰란 말이 나옵니까? 본계로 썼다간 하이브는 커면 스팀도 못 빼 가게 포크 바로 떠버릴 각인데.

이해력이 심히 떨어지는 분이로군요. 이 댓글을 끝으로 뮤트입니다.

트롤링에 쓸 시간은 없어서 그럼 이만...

어휴.. 저도 못받았지만 이런 댓글은 상태가 많이 안 좋네요.

누가 강제로 위임하라고 했나요?
모든 투자는 본인 선택입니다. 그 결과도 본인이 책임지셔야죠.

그리고 애초에 kr을 에어드랍에서 배제한 하이브 놈들을 탓해야지. 어떻게든 상황을 수습해보려는 분들한테 이런 글을 쓰는 건 무슨 심보인지 모르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16.09
ETH 2514.67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