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bit 스팀 하드포크 지원 및 입출금 재개를 바라보며.

오늘 업비트에서 하드포크23 지원 공지 및 입출금 재개가 있었습니다.

입출금이 이미 열렸거나 열겠다고 공지한 외국 거래소들(후오비, 바이낸스 등) 에 비해서 빗썸과 업비트의 스팀 가격이 오히려 6~10% 낮은 현상이 있었는데, 업비트가 입출금을 재개하면 적어도 외국 거래소들 수준으로 스팀 가격이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었는데요.

입출금 재개 좀 전에 해외 거래소에서 상승이 있었으나, 지속되지 못하고 바로 다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결국 해외 거래소와 업비트의 중간 정도인, 약 0.21달러(255원 정도) 에서 맞춰지는 모습입니다.




저도 주시하고 있다가 업비트 입출금 재개 직후 후오비가 스팀 가격이 좀더 높길래 보따리(?)를 해보려고 보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입금 확인하고 바로 매도 갔어야 하는데 다른 일 하다가 타이밍을 놓쳐서 딱히 이익본 건 없네요.


이번 업비트 하드포크 지원 공지는 얼마 전 바이낸스 공지의 복붙 수준입니다. 내용이나 흐름, 결론이 거의 판박이. 다만 뒤에 나왔는데도 뭔가 "열화판" 이란 느낌이 드는 글이었습니다.

읽고 나서 들은 생각은

  1. 상황 대처 능력에서 업비트는 바이낸스의 상대가 안 되는구나.

  2. 전세계 스팀 거래량의 거의 반을 차지하는 업비트가 바이낸스를 이렇게 쫓아만 갈 정도라면... 국내 규제가 점점 심해지는 마당에 바이낸스의 리더십이 더 강해지겠구나.

  3. BNB를 사야겠다.

Sort:  

BNB를 사야겠다.

공감합니다.

애정도 있고, 내공도 있으셔서 그러하시겠지만, 짧은 순간에 중요 포인트를 찝어내시는 것을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중국계에 대해서는 사실 상당히 경계하면서 대하고 있지만, 정말 아시아계 중에서는 장사능력과 배포는 정말 대륙의 크기만큼이나 상당한 것 같습니다.

이번 이슈는 워낙 관심을 갖고 보던 것이라...

이번 일로 바이낸스와 CZ 다시 보게 되네요. 그냥 일시적으로 거래량으로 1위 뭐 이런것보다, 상당히 체계가 잘 잡혀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bnb는 정답인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가 짱이군요.

근데 요번 하포가 거래소에서는 좋게 안보나봐요 ?
어짼든 무사히 넘어가서 좋은데 ~ 대부분 해결되고있으니 이제 좀 날라가면 좋겠습니다

논쟁거리가 될 만한 사안이 있었는데, 그건 하이브때도 마찬가지였죠.

차이점은 하이브 유저들은 트위터에서 미친듯 공격하는데 스팀 유저들은 트위터를 거의 안해서입니다. 외부에서는 트위터가 여론이니까요.

@deer3 transfered 2.5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87.80%, voting power : 1711, voting power : 1794402.27, SBD KRW : 1223.64.

보따리는 타이밍 싸움이죠! ㅎㅎ

그러니까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70.48
ETH 2544.22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