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K] 리그 오브 킹덤즈: 레벨 10까지 찍은 후기 및 간단 공략



렙10까지는 빠르게 진행 가능


어제 밤에 잠을 좀 늦게 잠들면서 레벨 10을 찍었습니다.

  • 각 건물마다 레벨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본성(castle) 레벨이 올라가야 나머지 건물들 레벨이 따라 올라갈 수 있기에 본성 건물 기준으로 플레이어 레벨을 보는게 제일 편합니다.

아직 나온지 하루도 안된 게임이라 모르는 것이 많지만, 현재까지의 플레이 경험으로는 레벨 10이 이 게임에서 어느 정도 분기점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1. 레벨 10이 되어야 2티어 유닛들을 뽑을 수가 있습니다. 아직 기술 연구중이고 실제로 뽑지 못해서 전투력 비교는 어려우나, 아마 1티어 유닛들보다는 훨씬 강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렙10전의 게임 초반에는 퀘스트들 완료 보상으로 자원과 가속 아이템들을 퍼주기 때문에 쭉쭉 건물 올리고 병력 뽑고가 가능해서 정신없이 몰아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딱 렙10쯤 찍을 때쯤이면 자원과 가속이 모자라서 안됩니다.

3. 마지막으로... 너의 왕국이 발전했어! 라는 축하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러면서 이렇게 24시간 안에 안사면 놓치는 기념 패키지야! 하면서 현질을 유혹하는게 나옵니다. 어제 시험삼아 MCO 카드로 현질해보니 되었기에 이거 괜찮아보여서 살까 하는중.




왕국 지도 및 건물 짓기


왕국 내부 지도와 외부(필드) 지도로 나뉘는데, 내부 지도는 성 안과 밖이 있습니다.

성 안의 건물들은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제가 영어버전으로 테스트중이라 직역입니다 - 한글버전 이름은 다를 수 있음) 리서치센터, 본성, 보물 창고, 교역 포스트, 창고, 얼라이언스 건물, 마지막으로 병원.

이거는 위치가 정해져 있고 레벨업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외성에는 이렇게 들판에 건물 지을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골라서 지을 수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가능한 건물은 5가지로, 배럭(병영)은 병력 찍는 곳이고 나머지는 식량, 나무, 돌, 골드를 채집하는 건물 종류들입니다.



이거 어떻게 지으면 최적화일까... 이런 고민은 접어두시면 됩니다. 그냥 공간 생기면 종류별로 하나씩 지으세요.

  1. 어차피 건물들로부터 나오는 자원 채취량은 너무 낮아서 이걸로 뭘 업그레이드하거나 뽑는게 아니라 퀘스트 완료나 필드 몹 잡는 보상으로 거의 모든 걸 해결하게 됩니다.

  2. 이것저것 하다보면 자원들이 골고루 다 필요합니다.


각종 퀘스트: 여기 보상이 꿀입니다!


퀘스트는 어떤 건물을 짓거나 어떤 자원을 캐거나 등의 개별 퀘스트, 그리고 일간 퀘스트, 마지막으로 런칭 초기라서 하는 것 같은 이벤트 퀘스트들이 있습니다.

그냥 게임 진행하다 보면 쭉 깨집니다. 건물도 올리고, 몹도 잡고, 필드 자원채취도 가끔 하고.

그래서 이 부분은 딱히 설명드릴 게 없네요... 가능하면 각 활동을 골고루 하면 효율이 더 좋다 정도?



  • 아마 퀘스트 완료 버튼을 엄청나게 클릭하시게 될 겁니다.

필드 화면: 몬스터 잡기와 자원채취


필드 화면에서는 주변 몬스터를 잡거나 자원 채취를 할 수 있습니다.

자원 채취는 각 자원 표시를 클릭하고 병력 보내면 가서 실어옵니다. 지금 저는 본성 아래쪽의 금광에서 금 캐는중.

병력을 많이 보낼수록 많이 캐올수있고, 대신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몬스터 잡기. 몬스터 클릭하면 병력 얼마나 보낼지 묻는데, 보통은 그냥 기본으로 뜨는 것처럼 병력 전체 몰고 갑니다. 지금 몬스터 잡으러 가는중.



  • 몬스터 아래 레벨이 쓰여있는데, 레벨이 높을수록 당연히 더 세고 보상도 잘 줍니다.

  • 한번에 몬스터 수를 다 못 줄여서 여러 번 공격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 전투 결과는 아래와 같이 메일 형태의 메시지로 옵니다.



  • 몬스터 잡고 나면 각 종류의 크리스탈 같은 게 그 자리에 남는데, 그걸 클릭하면 자원 채취하듯 소수 부대로도 그 크리스탈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생산력이나 전투력 등의 시간 버프이므로 꼭 챙기시길.

추가적인 초기 팁: 심시티도 좋지만 사냥 꼭 하세요!


  1. 병력 뽑아서 주변 몬스터 렙1, 2 순으로 쓸어버리세요. 몬스터까지 진군 시간도 얼마 안되고 전투 결과가 즉각적으로 나와서 병력 충분히 뽑아서 공격하기 시작하면 단시간에 엄청난 자원과 가속 아이템들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2. 병력을 충분히, 넉넉히 뽑으면 전투에서 사망자 없이 부상자만 나오는데, 부상자들이 병원에서 자동 치료되어서 합류되기에 계속 사냥이 가능합니다.

  3. 자원이나 시간 가속 아이템은 아끼지 말고 쓰세요. 특히 병력 생산. 빨리 뽑아서 건물 업글하거나 병력 뽑아서 그걸 바탕으로 진행하면 아이템들이 또 쏟아집니다.

그리고 질문사항이나 도움 필요하시면 스팀잇 댓글도 좋고, 스몬KR같은 공식방은 아직 없지만 카톡 문의도 좋고, 무엇보다도 제가 스팀잇 한국분들을 모시고 있는 얼라이언스 디스코드에 오시면 좋습니다: https://discord.gg/rnfg9Z


초기 평: 꽤 괜찮은 게임으로 보임


인터페이스 편하고, 현질과 무과금 밸런스도 어느정도 잡힌듯하고, 얼라이언스 시스템도 잘 만들어 놨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심 기능들을 소개했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교역, 얼라이언스, 채팅, VIP(현질러우대) 시스템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들은 바이낸스 인플루언서 프로그램 참가 관련입니다.

Sort:  

저도 선물좀..ㅋㅋ

넥콜의 전설께서 무슨 겸양을...

옛날 트리발 워즈나 이카리암이 생각납니다.

비슷한 종류일겁니다. 영지물 게임은 계속 나오는듯...

Mco카드를 사용할때 나라를 어디로 하셨아요. 전 안되더라구요.

저는 그냥 미국 하고 zip code랑 전화번호 적당히 넣었더니 되었습니다.

그렇군요. 전한국으로 하니 안되더라구요.

학 모바일로 있었으면 저도 했을건데 ㅎㅎ 아쉽네요

모바일은 2주 후에야 나온다는군요.

@upvu voted. voting percent : 8.79 %, delegate sp : 10010, token amount : 0, total sp of upvu : 1809841

그래픽도 그렇고 꽤 괜찮아 보이는 게임이네요!

그래픽 괜찮은데 문제는 컴터에서 리소스를 좀 많이 잡아먹어서 랙이 걸리곤 합니다.

"파치아모" 로 시작했습니다 ㅎㅎ
혹시 연맹같은 거 만드시지 않으셨나요?

오늘도 즐몬하세요~

@glory7 transfered 10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20.84%, voting power : 79.49%, steem power : 1837476.39, STU KRW : 1200.
@glory7 staking status : 2400 KRWP
@glory7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4.8 KRWP (rate : 0.002)
What you sent : 10 KRWP
Refund balance : 5.2 KRWP [44817893 - 6d31e938acfeb8413f3028ed8ccc21aeaa2af9c1]

그래픽과 구성을 보니,
평타 이상은 할 것 같은 게임이네요.
게임의 흥망요소중에 몇가지로
자연스러운 과금유도와
오토봇 플레이 방지 등의 요소가 먼저 떠오르는데,
일단 두 가지는 잘 대응을 한 것 같네요.

허나.. 저는 시작했다 하면 몰입을 하는 스타일이라,
게임은 당분간 패스해야 할 것 같습니다.. ㅠ

정성스러운 후기 잘 읽었습니다!

후기잘봤습니다 ㅎㅎ
약탈있나요??

아직은 초기라 쉴드 있어서 공격안되는데, 며칠 후면 가능할듯합니다.

후기 감사합니다ㅎㅎ 저도 오늘 시작했는데 아직 모바일은 되지않아서 좀 그렇지만 재미있어요ㅎㅎ 혹시 클랜 같은거는 아직 한국 클랜이 없던데 맞나요??

한국 클랜은 따로 없고 스티미언 분들과는 GoL 클랜에 초기에 합류해서 활동중입니다.

저도 선물좀..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1.21
TRX 0.13
JST 0.142
BTC 62920.10
ETH 2214.84
SBD 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