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NA] 뇌피셜: 가장 현실적 해결책

루나 가격은 추가로 반토막났고..



UST도 0.9 조금 넘는 수준 유지하다가 쭉 빠지고...




지금 루나 문제는 (뭐 복잡하게 얽혔지만) 핵심만 간추리면:

  1. 같은편보다 적이 많아서 지금 위기에 다들 공격해서 뜯어먹을 생각하지 도와주려 하지 않는듯.

  2. 루나 가격이 작년에 너무 오르면서 그동안 UST를 너무 많이 발행함: 루나 가격이 높을때 소각된 물량들이 엄청난 UST로 바뀜.

  3. 전반적으로 이곳저곳 하락장이라 신규자금 끌어오기가 어려움.

  4. 시장 참여자들의 기분이 안좋은 상황인데다 신뢰도 깨짐


제가 생각하는 해결책은 (달리 말해, 이게 된다면 루나/ust 살까 생각이 들 만한 것) 이겁니다:

  • 도퀀 (및 테라폼랩스 등 핵심 관계자들) 님이 사재를 털어서 - 본인이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진 상당한 양의 다른 코인들 (솔라나, 아발란체 등) 을 담보로 맡기거나 매도 - 루나/ust 부양 의지를 보임

이거밖에 없어 보입니다. 이정도 아니면 신뢰를 다시 찾기는 어렵고, 그러면 신뢰에 기반한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은 생존할수가 없을듯.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Please check my new project, STEEM.NFT. Thank you!
default.jpg

글을 읽고 보니 지금도 루나가 고평가라는 생각이 크게 드네요 ㅠ
왠지 상폐 이야기도 조만간 나올 수도...

이 글을 몇시간전에 썼다는게 믿기지가 않는 지금 상황입니다...

루나의 실패는 코인 시장에 영향이 많은 듯 합니다.
특히 스테이블 코인을 추진하는 코인들에게 큰 공부를 남겨 주겠네요.

국내외적으로 규제가 더 심해질듯하고...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은 앞으로 못 나오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