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룻배우기) '첨밀밀'을 불어보자

IMG_7862.jpg

지난 플룻 수업시간에 이상하게 잘 못 분다고 엄청나게 선생님께 타박을 받았다.
일주일 내내 내가 연습을 하지 않을 것도 아닌데, 왜 그날은 그렇게 소리가 잘 나지 않았는지...
거의 1년이 되어 가는 시점이라 더 기분이 좋지 않았다.

집에 와서 생각해 보니, 이유가 하나 있었던 것 같다.
다른 때는 집에서 연습할 때 운지와 소리내는 연습 그리고 교재에 있는 노래로만 연습을 했었다.
그런데, 지난 주에는 중국어 공부를 하면서 '첨밀밀'의 가사를 익혔는데, 갑자기 플룻으로 불면 좋은 소리가 날 거 같다는 생각에 남편이 준 악보로 연습을 했었다.

악기를 배워 이렇게 좋아하는 노래가 생기면 그걸 내가 배운 악기로 불어보는 게 참 신기하고 재미있다.
그래서 일주일 동안 주로 '첨밀밀'로 연습을 했더니, 노래에 집중하느라 바르게 플룻을 부는 것이나, 좋은 소리를 내는 것에 집중을 하지 않은 듯하다.

IMG_4606.jpg

노래 가사가 간단해서 금방 중국어로 이 노래를 부르게 된 것이 좋아서 내친김에 플룻으로도 연습을 했던 것이었는데....
아쉽지만 플룻으로 '첨밀밀' 연습하는 것은 중단해야 겠다.

아, 그리고 이 노래를 어떻게 불러야 잘 부르는가 참고 하려고 유튜브에서 찾아본 영상이다.

노래를 너무 잘 불러서 난 이 가수가 중국가수인 줄 알았다.
발음도 상당히 좋고 중국 감성도 잘 살렸던데, 한국 가수란다.ㅋㅋㅋ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노래방 가서 나도 중국어로 이 노래 부를 수 있으려나?ㅋㅋㅋ

Sort:  

벌써 연주가 가능해지시다니 대단합니다~^^
아쉽지 않게 연주 중단하지 마시고 포스팅에 올려주세요~!

플룻선생님 말씀이 지금은 소리를 정확히 잘 내는 게 중요하다네요.
연주는 중요한 과제가 아니라면서...ㅜㅜ

아쉽지만 플룻으로 '첨밀밀' 연습하는 것은 중단해야 겠다.

포기가 빠르시군요! ㅎㅎ 다시 도전^^

더 좋은 연주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 노래 몇곡 불 수 있는 건 중요하지 않다는 플룻 선생님의 말씀이 있으셔서...ㅜ
어느 정도 기본이 탄탄해지면 세상의 모든 노래를 다 불어볼랍니다.ㅋㅋ

참 좋은 노래죠. 곧 연주할 날이 올겁니다.

요즘 중국어를 공부하니까 해석도 해 봤는데, 아주 가사도 재미있더라구요.ㅋㅋ

엄청 끈기있게 뭐든 열심히 하시네요^^
멋지십니다.

무조건 일년은 배워보자고 시작한 플룻이었는데, 1년이 되어도 이렇게 노래 하나 불기가 어려우니...
꾸준함이 살길인 듯해서요.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