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STEEM] Push Notifications 자동 재시작 적용 (pm2)

PLAY STEEM 앱 개발자 이타인클럽(@etainclub)입니다.

현재 푸시 노티피케이션은 heroku라는 클라우드 서버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팀 rpc서버가 다운되면 푸시 노티피케이션 서비스가 죽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며칠 전에 스팀잇이 접속되지 않았을 때 바로 그때입니다.

서비스가 죽으면서 이렇게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예외 처리를 해주면 될거 같기도 하지만,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image.png

서버 연결이 안돼서 서비스가 죽을 수도 있지만, 다시 시작하지 않는 것이 더욱 큰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자료를 바탕으로 조치를 취했습니다.

Using PM2 with Heroku
You should never ever run directly against Node.js in production. Maybe

pm2라는 process manager 2라는 프로그램이 푸시 서비스를 관리해주게 됩니다. 푸시 서비스가 죽으면 다시 알아서 살려주고요.

너무 좋습니다! 일단 내용 반영해서 다시 푸시 서비스를 실행했습니다. 강제로 오류를 내서 푸시 서비스를 죽일 수도 있지만, 우선 저절로 죽을 때 어떻게 되는지 보려고 합니다.

image.png

플레이스팀 앱을 리뷰해주시고, 의견 주시는 분들께 감사합니다.

앱에 대한 리뷰 및 의견을 작성하시고, 저를 (@etainclub)을 멘션해주시면 푸시 메시지 받고서 보팅해드리겠습니다.

cc.
@steemcurator01
@steemcurator02
@steemcurator03
@steemcurator04
@steemcurator05
@steemcurator06
@steemcurator07
@steemitblog

Sort:  

이타인님, 혹시 제가 제안 하나 해도될까요?

다름이 아니고.. 개발중이신 플레이스팀에서 사용자가 포스팅 작성 시 보팅을 받을 수 있는 기능에 대해 개발 건의를 해보고 싶어서요.

예를들면, 누구든 플레이스팀 어플을 통해 작성되는 글에 보팅 후원을 할 수 있는 계정으로 등록 할 수 있게 만들고요 (참여를 원하는 계정은 포스팅 권한을 플레이스팀에 위임 설정해야겠죠)

그 다음 글을 작성할 사용자 누구든지 플레이스팀으로 포스팅을 하면서 스폰서 보팅을 받을지 말지를 선택할 수 있게 체크박스 같은 걸 두는거에요. 그러면 플레이스팀은 그걸 인식하고 사용자가 작성할 글에 스폰서 보팅을 쏠 계정을 베네피셔리로 지정하여 포스팅이 올라가는 겁니다. (베네피셔리 지정 퍼센트 숫치는 고민해봐야할 포인트)

그렇게 포스팅이 작성되고나면 베네피셔리로 지정된 계정들이 쭉 달라 붙어서 스폰서 보팅을 쏘는거죠.

이 경우 뉴비들도 스팀에 큰 투자를 하지 않고도 저자활동을 통해 수익활동을 시작할 수 있고 기존에 스파를 보유한 계정들도 보다 쉽게 더 높은 큐레이션 수익을 추구 할 수 있어 윈윈이 될 것 같아요.

이 기능을 개발해주신다면 @taptap 계정으로 플레이스팀을 통해 작성되는 스폰서 보팅 지정글에 보팅해보고 싶습니다.

제 설명이 제대로 전달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대충 이해는 됩니다!
한가지 이부분이 좀 헷갈리는데요.

그러면 플레이스팀은 그걸 인식하고 사용자가 작성할 글에 스폰서 보팅을 쏠 계정을 베네피셔리로 지정

지정되는 스폰서 계정은 스파 비율을 잘 조절하면 되는 건가요? 복수의 스폰서 계정으로. 스폰서 계정 수는 스폰서 계정의 스파 합에 따라 바뀌게 되겠네요?

그런데 포스팅키 위임이 사람들이 허용하는 건가요? 자동 보팅같은 경우도 이렇게 위임해서 쓰는 거긴 하네요.

좋은 제안 감사합니다!

그부분은요 사용자가 자율적으로 지정할 수 있게끔 설정하는 스폰서 전용 패널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들어.. 내 보팅게이지가 80% 이상일 때만 스폰서 보팅에 참여하겠다라던지, 70%이상일 때만 참여하겠다라던지 이런식으로요.

그리고 스폰서 보팅에 베네피셔리 설정 퍼센트는 글을 작성하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지정 가능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들어 1% 스폰서 베네피셔리 지정을 할 경우 그만큼 스폰서 보팅이 적게 시전 된다라던지.. 혹은 스폰서 베네피셔리 지정이 100%에 가까울 수록 풀보팅에 가까운 스폰서 보팅이 들어간다라던지와 같은 접근으로요. 물론 단순하게 정반비례 관계보다는 보다 올바른 함수를 설정하는 게 좋아보이고요. (그럼 사용자 입장에선 내 글의 노출을 선택할지, 내 글의 수익을 선택할지 자유롭게 정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 경우 사용자가 만약 자신의 글에 스폰서 보팅을 위해 베네피셔리를 20%로 지정했다 치면, 글이 작성되는 시점에 그 20%를 스폰서 보팅에 참여 할 스파량에 비례해서 베네피셔리 지정을 해주는거에요.

예를들어 @taptap 계정의 5만 스파와 @jaydih 계정의 20만 스파 두 계정이 스폰서 보팅에 참여하고있는 상태에서 플레이스팀 사용자가 스폰서 보팅으로 20% 베네피셔리를 지정하여 글을 작성 시 @taptap 계정에는 4%의 베네피셔리 지정(총 25만 스폰서 참여 스파 중 20%이므로) 그리고 @jaydih 계정에 남은 16%의 베네피셔리 지정 형태로 글이 작성되는 거죠.

그리고 향후 스폰서 보팅은 글을 작성하는 사용자가 하루에 한번만 쓸 수 있도록 어플에서 디폴트로 제한을 하고 인앱 결제를 통해 더 자주 스폰서 보팅을 받을 수 있는 쿠폰? 같은 것을 판매해보는 거에요. 이 걸로 어플 운영 수익도 챙기시면 좋겠고요. 수익이 커지면 일부를 스팀을 사서 투자자들에게 나눌 수 있으면 또 더 좋겠고요. (물론 이부분은 이타인님 자율입니다. ^^) 이 경우엔 플레이스팀을 통해 스팀잇에 외부 가치를 추가로 창출 할 수 있을 것 같다란 생각도 들어요.

말씀하신대로 윈윈할 수 있는 훌륭한 아이디어네요.

저도 플레이스팀으로 뭘 할 수 있을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은 당장 개발은 어렵고 참고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보팅 권한 위임은요, 오토스팀 사용하듯이 플레이스팀 계정에 포스팅 권한을 위임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플레이스팀 계정에서 권한을 위임받은 스폰서 계정들의 보팅을 컨트롤하면 될 것 같아요.

스크린샷 2021-04-07 오후 1.29.41.png

thank you very much sir @etainclub for designing the PlaySteem application really helps us make posts

Great! Glad that you are enjoying the app!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6204.99
ETH 2395.80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