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RT처럼 스팀잇에도 포스팅 비용이 필요할까?

BLURT에서는 모든 트랜잭션들에 대해 소량의 비용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보팅 한번 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0.002 BLURT입니다. 댓글 또는 포스팅은 아래 그림과 같이 0.002 이상의 BLURT를 지불해야 합니다.

최근 스팀잇에서도 포스팅 비용을 도입하자는 의견을 일부 사용자들이 제기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스팸 포스트와 댓글들이 달리는 이유 때문도 있고, 포스팅 비용을 받아서 일부 증인들에게 보상으로 주는 것도 좋겠다는 추가 의견도 있습니다. 반면에 이러한 비용은 처음 시작하는 뉴비들에게 장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0 스팀에서 시작하는데 포스팅 비용을 내야 한다면, 포스팅이나 댓글은 시작조차 할 수 없죠. 돈 내고 스팀을 사라는 얘긴데, 신규 사용자에게 그걸 요구한다면 계속 하겠다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분들이 스팀을 지원해줄지도 미지수입니다. 스파 임대는 해줄 수 있으나 스팀을 주는 것은 리스크가 있습니다. 비록 소량이라도 먹고 튀는 사람이 나올 수도 있고요. 정작 스팀을 받았는데 아무 활동도 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Sort:  

Nah, it should be free, no?
Adding fees would make the system centralized because the fees would be collected like taxes or something. Maybe I'm thinking wrong...?

I am not sure becasuse I also don't know the essentials of cryptos and blockchains. Do I need to study?

2~3년 전이라면 모르겠지만
암호화폐 진입장벽이 예전만큼 높은것도 아니고
돈을 벌고자하면 뭘해도 들어올거고
그게 아니면 뭘해도 안올듯
스팀이 가격이오르면 홍보가 없어도 신규유저의 유입은 엄청날테니 하지만 반대로 유저가 늘어난다고 스팀가격 오른다는 보장이 없으니 요즘 이런저런 생각을 하는데 답은 스팀이 오르는 방법밖에 생각이 안난다 ;; 근데 어떻게하면 오르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

흠.. 레오 토큰의 시세가 급등하는 거 보면 방법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닌 듯...

스티미에겐 알씨가 있잖아유~!
알씨 장벽도 장벽이쥬~!

스판에는 포스팅 피 있는데...
반감기 이후 너무나 큰 부담이 되어 계속 납부하다가
최근 걍 무료 베네 백프로 포스팅으로 전환 포스팅하고 있어요 완전 무슨 고리대금업자도 아니고 다 뜯어가는 듯한 불쾌함으로... 계속 해야 하나 싶을... 에혀...

자본∨주의~!

개인적으로 저도 스판의 포스팅 피는 반으로 줄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있어요.

반감기 이후 이미 제안했었는뎅...

결정된 사항이라 변경은 힘들다 하더군요... ㄷㄷㄷㄷㄷ

아.. 그랬군요... ㅠㅠ

Hi~ dorian-lee!
@bluengel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39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694.24
ETH 3284.21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