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RYPTO] 무비블록(MovieBloc), 단편영화 투표 서비스 PICK 오픈!

in SCT.암호화폐.Crypto4 years ago (edited)

moviebloc.png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KM플레이어로도 유명한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중심 영화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에서 오늘(3월 30일) MovieBloc PICK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1. 무비블록 픽(PICK)이란?


moviebloc0.png

무비블록 픽은 위의 링크에서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지만, 엄선된 단편 영화를 2주 마다 공개하고 투표를 통해 참여자와 제작자에게 무비블록의 토큰인 MBL이 상금으로 지급되는 서비스입니다.

모든 사용자들은 경쟁 후보에 오른 2개 작품의 줄거리, 상세 정보 등을 확인 및 시청하고 더 마음에 드는 영화에 투표를 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투표를 받은 작품은 투표 기간동안 무료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2. 참여방법


moviebloc1.png

제가 잠시 살펴보니 별도의 설명을 참고하지 않더라도,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완료하고 나면 쉽게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준비 기간이라 약 17시간 이후에 투표가 가능합니다)

#3. MBL 토큰 이코노미


moviebloc2.png

그동안 MBL 토큰 이코노미에 대해서는 자세히 관심을 가지고 보지 않았었는데, 이번의 PICK서비스를 보면서 MBL토큰의 유틸리티가 제법 재미있는 구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token.png

무비블록 지갑에 보유하고 있는 MBL의 수량에 따라 유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횟수의 차등이 있고, 유료 콘텐츠를 1개씩 감상할 때마다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지급하는데 이 티켓의 수량이 많을수록 상금에 당첨될 확률이 높아지는 구조입니다.

현재 업비트의 거래가격을 기준으로 했을 때는 약 35만원 어치의 MBL토큰을 지갑에 보유하고 있으면 최대 10개의 유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설정이 되어 있네요.

각 라운드별로 800만원의 상금이 배정되어 있다보니 투표를 통한 이벤트 응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많이 몰리는 경우 MBL토큰이 자동으로 스테이킹 되어 시중의 유통량이 줄어드는 토큰 이코노미를 구상한 것으로 보입니다.

moviebloc3.png

그동안은 KM플레이어가 만든 코인 정도로만 대충 알고 있었는데, 무비블록은 굉장히 흥미로운 서비스와 이코노미를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일단 회원가입을 하면 1개의 티켓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으니, 한 번 둘러보고 재미로 투표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본 포스팅은 제가 운영 중인 티스토리 CRYPTOLOG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ort:  

혹시 sct운영자 문의하려면 어찌해야하나요?
@sct댓글달았는데 확인을 안하시는듯하네요
pool관련 오류 문의 입니다 ㅠㅠ
디온님은 아실꺼 같아 여기에 남겨봅니다 ^^

@kopasi@realmankwon님, @happyberrysboy님의 최근 포스팅에 댓글 문의를 하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sct-suggest 태그 붙여서 포스팅 올리시면 제안/버그 게시판에 글이 올라갑니다.

네 감사합니다 ^^

이런게 있었군요.
들어가 봐야 겠네요. 트리플a 도 새로운 도약이 필요한 것 같아요. 요즘 증인과 스팀일로 너무 바쁘셔서^^

호돌박님께서 특히 흥미롭게 보시기 좋은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트리플에이팀이 일단 이래저래 급한 일들로 바쁘신데 곧 다시 트리플에이에도 좋은 소식들이 들려오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ㅎㅎ

무비블락은 최근 온톨로지 노드 운영자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온톨로지 공식지갑인 ONTO에서 에어드랍도 진행하기도 했구요. 저는 토큰 이코노미 쪽에서는 별다른 감흥을 못받았습니다. 바이낸스 상장 이벤트 이후에 가격이 후두둑....

ㅎㅎㅎㅎㅎ 가격 그래프보니까 후덜덜하긴 하더라구요. 최근에 업비트나 바이낸스 상장 이후에 모든 기대감이 꺾였으니 이제는 진짜 유틸리티로 승부할 일만 남은 듯 싶기도 하구요. 사실 기대치가 낮았는지, 이런 방식으로라도 어떻게든 유틸리티를 만들고 있다는게 흥미롭긴 했습니다. (...투자하기에 매력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12.13
ETH 2544.21
USDT 1.00
SBD 2.84